본문

한때 연예인들 공동구매했다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든 것

KCC오토그룹 작성일자2019.02.12. | 25,296 읽음

레인지로버 라인업에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벨라, 이보크가 있다. 마지막에 벨라가 합류하면서 준중형, 중형, 준대형 체급이 채워졌다. 오프로더에서 다져진 튼실한 하체와 고급스럽게 꾸며진 인테리어 덕분에 럭셔리 SUV 시장을 개척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레인지로버보다 조금 더 조금 더 작은 전장을 이용해스포티한 주행감각을 가진다. 레인지로버가 조금 부담스러웠던 사람에게 알맞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제원

SD V6. 3.0SC, 5.0SC 등 3가지 모델이 존재한다. SD는 디젤엔진이 함께 하며 수퍼차저가 들어간 SC라인은 가솔린 모델이다. SVR의 모델은 일반 모델보다 크기가 조금 다를 수 있다. 어느 노면이든 강하게 치고 나갈 수 있는 힘을 느끼고 싶다면 디젤 모델이 어울리고, 시원한 가속력과 정숙함을 원한다면 가솔린 모델이 좋다.

제로백은 5.0SC 모델이 압도적으로 빠르다. 3.0L SD V6은 7.3초, 3.0L V6은 7.2초인 반면 5.0L V8 SC는 4.5초밖에 되지 않는다. 육중한 크기에 비해 민첩하고 몸놀림이다. 그만큼 연비를 포기해야 하는데, 연비가 신경 쓰인다면 디젤 모델이 더 어울린다. 2,395kg인 3.0리터 디젤엔진 모델의 연비는 10.7km/ℓ로 연비주행을 한다면 실연비는 더 올라간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인테리어

럭셔리하고 편안하며 기능성이 좋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다. 독창적으로 디자인된 운전석 공간은 상상 이상으로 만족스럽고 모든 요소가 꼼꼼하게 디자인되어 아름답기까지 하다. 10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은 획기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한층 강화해준다.


최상급 소재와 탄소섬유 트림 피니셔 옵션은 역동적이며 스포티함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인테리어의 중앙부는 수평으로 곧게 뻗은 계기판과 센터 콘솔의 수직적인 느낌이 과감하게 교차된다. 더욱 새로워진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과 콘솔에 적용된 멋진 그래픽 라이트는 우아한 분위기에 일조한다.

다양한 수납공간 덕분에 인테리어는 언제나 정돈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최초로 적용된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는 다이아몬드 패턴을 통해 실내에 호화로움을 더했다.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스포츠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운전자가 전방 도로에 대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 자신감을 올려준다.


전원포트 옵션과 USB 포트는 차량 안에서 여러가지 전자기기를 충전하고 사용하기 편하도록 돕는다. 앞좌석 센터콘솔 쿨링 옵션을 사용하면 음료를 냉장 보관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온도는 5도로 유지되지만 급속냉각을 원한다면 -5도까지 내릴 수 있다. 테두리에 있는 조명으로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인테리어

랜드로버의 가장 빠른 SUV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는다. 고급스러운 윈저 가죽 소재의 새로운 경량 SVR 퍼포먼스 시트는 열선이 기본 적용되어 있다. 쿨링 기능 옵션으로 넣을 수 있다. 시트의 디자인은 더욱 날렵해지고,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된 네 가지의 색상의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한 눈에 봐도 SVR이란 사실을 알 수 있게끔 되어 있다. 독특하고 스포티한 스티어링휠의 트림은 주위 색상과 조화를 이룬다. SVR 로고는 헤드레스트에 새겨있고, 대시보드의 센터에서도 한 번 더 발견된다.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마감이 SVR만의 역동성을 만들고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탄소섬유 트림 피니셔와 스티어링휠의 아랫쪽에 탄소섬유를 적용하면 분명하게 차별되는 SVR를 손에 넣게 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안전 시스템

ADAPTIVE DYNAMICS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속도감을 느끼지 못할 만큼 주행을 부드럽게 만든다. 시스템이 차량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까지 모니터링해 운전자의 조작과 노면상황에 실시간으로 반응하기 때문이다. 제어력이 올라갈수록 차체의 움직임은 최소화되기 때문에 편안하고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한 것. 오프로드 조건까지 감지하여 댐핑을 최적화하는 덕분에, 운전자와 탑승자가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만족감을 잃지 않는다.

ELECTRONIC ACTIVE DIFFERENTIAL 

WITH TORQUE VECTORING BY BRAKING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심한 코너링 구간에서도 제어력과 핸들링 성능을 보장해준다.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과 차량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차체가 코너를 돌 때 네 개 휠에 토크를 배분해 끊임없이 조정하기 때문. 접지력과 조향력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가장 역동적인 SUV로 만들어 주는 중요한 요소다. 이 시스템은 오프로딩에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의 설정을 공유하기 때문에, 모든 지형 조건에서 차량의 궤적을 유지하고 과도한 언더스티어를 막아준다.

DYNAMIC RESPONSE

롤링을 제어해서 핸들링을 개선해주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시스템은 코너링 중에 몸이 쏠리는 현상을 줄여준다. 온로드에서의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이 보장된다. 차축을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저속에서 굼뜨지 않고 고속에서는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스티어링의 정밀도 역시 올라간다.

ALL TERRAIN PROGRESS CONTROL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은 진흙, 빙판길, 눈길, 울퉁불퉁한 비포장 도로 등 표면이 미끄럽고 불안정한 조건에서도 차량의 주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크루즈 컨트롤처럼 작동하는 이 시스템은 1.8km/h~30km/h 정도의 저속 구간에서 작동한다.

LOW TRACTION LAUNCH

정지 상태에서 출발할 때 토크를 최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로우 트랙션 런치 시스템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활성화된다. 젖은 풀밭, 눈, 얼음 등의 미끄러운 조건에서 차량의 기능성을 높여준다.

HILL DESCENT CONTROL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로 완성된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DC)는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된다. 운전자가 가파른 경사로를 불안해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시스템은 개별 휠에 독립적으로 제동력을 조절해 차량이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LIGHTING TECHNOLOGY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올라운드 익스테리어 LED 램프를 비롯하여 시그니처 DRL, 파워 워시 등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갖췄다. 자연광에 가까운 빛은 야간운전을 할 때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픽셀 LED 헤드램프는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AFS)과 최첨단 드라이빙 빔(ADB)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ADB은 하이 빔과 로우 빔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메인 빔을 수직의 띠로 분할해 반대편 차량에 그림자를 드리워 눈부심을 막아준다.


픽셀 LED 헤드램프 옵션은 매트릭스 헤드램프보다 세 배 많은 LED로 구성됐다. ADB 기능을 바탕으로 최상의 조도를 보장한다. 이 시스템은 메인 빔 패턴을 수직과 수평으로 분할해 마주오는 차의 운전자가 눈부시지 않게 해준다.


픽셀-레이저 LED 헤드램프는 픽셀 LED 헤드램프 옵션에 레이저 기술이 추가된 형태다. 이 헤드램프의 장거리 레이저는 표준형 LED보다 다섯 배 밝다. 주위에 불빛이 감지되지 않고 속도가 80km/h 이상일 때 작동하고, 500미터가 넘는 거리까지 비춰주기 때문에 주행안전성을 높인다.



편의사양

리모트 프리미엄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며 안드로이드 기기나 애플워치와도 호환된다. 원격제어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의 차량 보완 화면에서 '잠금'버튼을 누르면 도어를 원격으로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차량에 오르기 전에 미리 원격으로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칼바람에 살이 깎일 것 같은 추운 날씨에 따뜻한 차 안에 들어가는 상상을 해보면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지 알 수 있다. 차의 위치를 기억하지 못할 때는 원격 경적/플래시를 통해서 차량의 비상등과 하향등을 켤 수 있다.


인콘트롤 앱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스마트폰을 모두 지원한다. 폰에 설치된 차량용 앱을 차량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연락처, 일정, USB 케이블로 연결된 뮤직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능이 연동된다.

액티비티키

스마트키에 전혀 구애받지 않은 자동차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액티비티키는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밴드 형태로 디자인되어서 이름 그대로 어떤 액티비티를 하더라도 불편하지 않다. 차량을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기존의 키리모콘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도 있다.


테일게이트

후방 차고 조정 시스템은 테일게이트가 열릴 때 리어 서스펜션을 최대 50mm까지 낮춰 짐을 적재하려고 할 때 더 편해진다. 파워 제스처 테일게이트는 차량이나 스마트키에 손 대지 않고 테일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는 기능이다.


견인 능력

전자식으로 전개 가능한 토우바

트렁크 쪽에 있는 버튼이나 터치스크린의 기능을 통해서 토우바를 전개할 수 있다.


견인 히치 보조장치

차량과 트레일러를 연결하려고 할 때, 차량의 토우볼이 트레일러의 토우바를 향해 가는 예상 경로를 터치스크린에 표시하는 방식이다. 히치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미숙한 운전자라도 시행착오를 많이 줄여준다. 이 시스템은 후방 카메라와 함께 기본 적용된다.


견인 보조시스템

차량을 후진할 때 트레일러의 예상 진행방향을 알려준다. 경로와 터치스크린에 표시해주며 트레일러의 폭을 정해주면 더욱 정밀하게 가이드해준다.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과 함께 기본적용되는 사양이다.

향상된 견인 보조시스템

옵션사양으로 선택하는, 로터리식 터레인 리스폰스2 콘트롤러를 사용하여 트레일러의 방향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시스템이 차량의 스티어링휠을 제어하여 트레일러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트레일러 안정성 보조시스템

견인할 때 안장성을 높여준다. 트레일러가 흔들거려서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엔진의 출력을 떨어뜨려서 속도를 줄여, 운전자가 트레일러를 통제할 수 있게 돕는다. 제동을 오른쪽, 왼쪽 바퀴에 각각 걸어서 흔들림을 잡아준다.


외장 색상

고정식 파노라마 루프, 슬라이딩 파노라마 루프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파노라마 루프는 공간을 한결 개방적으로 보이게 만들고 햇볕이 좋은 날 자연채광으로 실내를 채울 수도 있다. 파노라마 대신에 바디와 동일한 루프로 가능하며 검정색으로 바디와 대비되는 루프를 선택할 수 있다. 피니셔는 모든 색상이 가능하다.

스탠다드

루프 스타일을 선택하고 나서 익스테리어를 어떤 색상으로 채울지 결정한다. 어떤 색상을 선택하든 최신 염료 기술이 적용된다. 솔리드 페인트는 광택 없는 짙은 색이 특징이며 메탈릭은 스파클링 효과가 들어간다. 프리미엄 메탈릭은 메탈릭으로 자신의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존재감이 부족한 당신에게 적격이다.

SVO 프리미엄

울트라 메탈릭과 스페셜 이펙트는 랜드로버의 최첨단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에서 개발된다. 색상 조합은 실패할 일이 없을 것이다. Match-to-Sample 서비스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


실내 색상
시트

연출하고 싶은 모든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옵션들로 준비됐다. 차분한 걸 좋아한다면 원톤의 에보니가 좋은 선택이 되며, 강렬한 대조로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투톤의 에보니/피멘토를 추천한다. 


SVR 전용 색상은 고성능을 표현하는 흑백의 조화가 아름답다. 인테리어 색상에 어울리는 피니셔도 스탠다드는 7개나 준비됐고 SVR 전용도 별도로 마련됐다.

인테리어
피니셔

휠 옵션

19인치부터 22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스포크의 패턴도 다양하기 때문에 다른 자동차와 차별하기 원하는 사람은 행복한 고민에 빠질 거다. 모델 별로 적용 가능한 휠 종류가 따로 있기 때문에 랜드로버 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해 '나만의 랜드로버 만들기'를 이용해보자(landroverkorea.co.kr).

함께 보면 즐거운 콘텐츠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백종원의골목식당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