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내에서 만큼은 대형 SUV로 인정받는 QX60의 모든 것

KCC오토그룹 작성일자2019.02.12. | 30,169 읽음
프리미엄 대형 SUV의
정석인피니티 QX60

요즘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들은 저마다의 프리미엄을 외치고 있다. 대중적인 요소가 잘 먹히는 세그먼트도 있지만, 조금 사이즈가 큰 차량들이나 고급 제품군 들에 있어선 항상 프리미엄에 대한 갈증을 내는 소비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최근 국내에 출시된 펠리세이드가 히트를 치면서 대형 SUV 시장에 활기가 불어 나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는 중형 SUV로 분류가 되지만 국내에서는 대형 SUV 사이즈로 분류가 되는 인피니티의 QX60은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살펴보자.


우아한 웅장함을 갖춘

외관 디자인 


인피니티 차량들은 전반적으로 우아한 라인을 가지고 있다. 이는 SUV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어 QX60은 각진 디자인이 아닌 우아하고 풍만한 아름다운 라인을 자랑하는 디자인으로 탄생하였다. 꽤나 강렬해 보이는 인피니티의 패밀리 룩 프론트 그릴 디자인과 제논 HID 헤드램프는 차량의 이미지에 잘 녹아든 모습이며 최신 차량들의 디자인 요소인 LED 주간 주행등 역시 빼놓지 않았다. 안개등 역시 LED램프를 채택하여 깔끔하게 이미지를 마무리 하였다.


측면부를 살펴보면 기본적인 SUV의 조형미에 인피니티의 SUV 라인업에 적용되는 특유의 D 필러 라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며 후면부 역시 인피니티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모두 잘 녹아있는 모습이다. 눈에 익숙한 모습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SUV에 고급스럽게 잘 녹여낸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다.



경쟁 차량들과의

제원 비교해보기


인피니티 QX60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같은 일본 SUV 닛산 패스파인더와 혼다 파일럿, 현대 펠리세이드의 제원표이다. 닛산과 인피니티는 사실상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볼 수 있으며 혼다 파일럿과 현대 펠리세이드는 출력과 토크가 조금 더 높다.


네 차량 모두 연비 차이는 미미한 수준이다. 2톤이 넘는 차량 무게를 생각하면 패스파인더와 QX60의 연비는 훌륭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차량 사이즈는 인피니티 QX60이 5,095mm로 제일 길며 전폭은 혼다 파일럿이 1,995mm로 제일 넓다. 휠베이스는 혼다 파일럿을 제외하면 세 차량 모두 2,900mm로 동일하다. 


총 6가지로 제공되는 외장 컬러


인피니티의 페인트는 셀프힐링 기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잔 스크래치 수준의 기스는 페인트가 스스로 보호하는 기능인데 이 때문에 인피니티의 도장 기술은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QX60에는 Black Obsidian, Hermosa blue, Graphite Shadow, Liquid Platinum, Majestic White, Hagane Blue 총 여섯 가지 컬러가 제공된다.


메인 컬러는 Hermosa blue 인데 깊은 컬러감이 인상적이며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인피니티의 이미지에 잘 녹아든 컬러이다. 존재감이 확실한 것을 원하는 오너 라면 메인 컬러를 선택해 보자. 국내에선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가장 판매량이 높다.

고급 소재들로 마감한

넉넉한 실내 공간


대형 SUV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넉넉한 실내 공간과 실용성이다. 또한 편한 승차감과 함께 훌륭한 소재들을 사용하여 감성까지 챙겼다면 더욱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QX60은 인피니티 특유의 곡선 디자인이 실내 인테리어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어 있어 우아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또한 가죽을 아낌없이 사용하여 마감한 내장재 품질도 눈에 띄는 요소 중 하나이다. 사람의 손이 닿는곳은 거의 모든 부분이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어 프리미엄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모습이다. 그리고 시트와 손이 자주 닫는 버튼들, 컵홀더 등등 모든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사용 역시 편리하다. 뒷좌석에 위치한 후석 모니터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이다.

빼놓지 않은 풍부한 편의사양


인피니티 QX60에는 여러가지 편의사양들 역시 놓치지 않았다. 사이즈가 큰 SUV 인만큼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와 주차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특히 이동 물체 감지 기능(MOD)은 차량 주위의 물체를 감지하여 안전 주차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어드밴스드 에어백, 2,3열 리클라이닝 시트, 2열 60:40 및 3열 50:50 분할 폴딩 시트, 3존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2/3열 에어 벤트 , Waveguide 서브우퍼 탑재, 15 스피커 보스(BOSE) 캐빈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 12V 파워 소켓 모두 갖추고 있다. 시원한 개방감을 자랑하는 파노라마 썬루프는 덤이다.

능동적인 안전시스템


패밀리카로 선택이 많이 되는 SUV인만큼 안전 부분에 있어서도 소홀할 수 없다. 인피니티 QX60은 전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뿐만 아니라 ABS, 전동식 제동력 배분 시스템(EBD),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SC), 차세 제어 시스템(VDC),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을 기본 탑재하였다. 또한 브레이크 어시스트 (Brake Assist)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다. 사고를 예방해 주는 안전 사양들은 매우 중요하므로 꼭 체크 해야할 부분이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까지

선택 가능한 파워트레인


QX60은 기본적으로 3.5 가솔린 VQ35 DE 엔진이 자트코 엑스트로닉(Xtronic) 무단변속기 CVT와 조합을 맞춘다. 269마력의 최대출력과 34.3Kg/m의 최대토크는 QX60을 넉넉한 힘으로 이끌어 나간다. 8.5Km/L의 복합연비 역시 경쟁 차량들과 비교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5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가 조합되어 253마력의 최대출력과 33.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10.5Km/L 의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하이브리드는 4륜구동 모델만 제공이 되므로 약 2톤의 무게를 생각하면 훌륭한 연비라고 할 수 있겠다.



넉넉한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SUV

인피니티 QX60은 미국시장을 겨냥하고 만든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대형 SUV이다. 모든 탑승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여유 있는 7인승 구성과 검증된 3.5리터 가솔린엔진 CVT 조합의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라인업 까지 갖추어 선택의 폭 역시 넓혔다.


인피니티 QX60의 가격은 3.5 가솔린 59,200,000만원, 3.5 가솔린 4륜 62,200,000만원, 2.5 하이브리드 69,000,000 만원이다.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다이어트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