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대한민국에 이렇게 보기 힘든 재규어가 다닌다고?

17,3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국 왕실이 보증하는
'희귀'한 재규어

세상에는 나만을 위한 특별한 무언가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많은 회사들이 '단 하나'의 제품과 '한정판' 제품을 세상에 꾸준히 내놓는 이유다. 소수의 사람을 위한 제품은 시계부터 자동차까지 다양한데 각 제품은 제작 방식부터 옵션, 수량 등이 일반 제품과 차별화된다.

재규어 D타입

그중 희귀 자동차는 키를 손에 넣으려는 수집가들 사이에서 항상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데 재규어의 희귀 모델은 세계적인 자동차 경매시장에서 여러 차례 높은 가격에 판매되었다. 2009년 미국의 자동차 경매시장에서는 1953년형 재규어 C타입 클래식카가 150억에 낙찰되었고, 2016년에는 1956년형 재규어 D타입이 '소더비(Sotheby's)' 경매에서 245억에 낙찰되기도 했다. 이처럼 재규어의 희소 모델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가치를 가지는데, 앞으로의 가치가 기대되는 한국의 '희귀 재규어'는 어떤 모델이 있을지 알아봤다.


대한민국에서 보기 힘든
재규어는 어떤 모델일까?
1. XJ50
XJ50는 1968년 처음 출시한 XJ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이다. 기존 XJ에 스페셜 바디 컬러와 크롬 서라운드가 적용된 글로스 블랙 그릴, XJ 스페셜 에디션 전용 바디킷을 적용해 기존 XJ보다 한층 더 고급스럽게 꾸몄다. 사이드 벤트에는 XJ50 엠블럼이 위치했고, 후면에는 기존 XJ로고를 대신해 XJ50 엠블럼을 달았다. 

실내에는 재규어의 스포츠 세단 헤리티지를 담았다. XJ50 로고를 음각과 양각으로 처리해 헤드레스트와 암레스트에 새겨 넣었고, 도어 스커프에도 XJ50 로고가 보이는 알루미늄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4개의 시트는 부드러운 촉감의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를 가지고 있으며, 2열에는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10.2인치 모니터와 테이블을 장착해 차별화를 두었다. 국내에는 12월 6일 첫 선을 보였으며 1억 5,200만 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2. F-타입 프로젝트 7
재규어의 'F-타입 프로젝트 7'은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한 스포츠카다. 201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데뷔한 컨셉트 카를 양산형으로 만든 모델로, 1954년에 출시된 재규어 D-타입 르망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했다. D-타입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하듯 프로젝트 7은 지붕이 없고 운전석 뒤에 전복을 대비한 구조물을 설치했다. 차량의 보디 컬러는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을 적용해 과거 D-타입의 영광도 그대로 표현했다.

프로젝트 7에는 F-타입 'SVR'에 탑재되던 최고출력 575마력의 V8 5.0리터 엔진을 적용해 최고속도 300km/h, 3.9초의 0-100km/h 성능을 자랑한다. 프로젝트 7의 양산형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250대만 한정 판매되어 그 희소성과 가치가 상당히 높다. 국내에는 2015년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총 7대가 출시, 판매되었다. 그중 한대는 현재 온라인 중고차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3. 재규어 I-페이스

'I-페이스 (I-Pace)'는 재규어의 첫 번째 프리미엄 전기차다. 외관은 쿠페형 크로스오버 디자인을 채택해 부드럽게 떨어지는 C필러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차량의 지붕을 낮춰 F-페이스 SUV 보다 약 87mm 낮은 전고를 가지게 되었다. 전면에는 기존 전기차와 다르게 재규어의 패밀리룩 그릴을 적용했고,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을 XF세단과 F-타입에서 이어받았다.

출처보배드림 인스타그램

I-페이스는 하부에 9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80km(유럽 기준)을 달릴 수 있고, 7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모터를 달아 4.8초의 0-100km/h 성능을 낸다. I-페이스는 현재 9,920만 원에 판매 중이며 2018년 연말까지 국내에 총 100대의 차량이 배정되었다. I-페이스는 출시 지연으로 인해 현재까지 판매된 I-페이스 차량은 없으며, 간혹 도로 위를 돌아다니는 테스트카가 포착되고 있다. 본격적인 판매는 새 보조금 혜택이 주어지는 2019년에 이루어질 예상이다.

4. XJ 다이아몬드 리미티드 에디션

‘XJ 다이아몬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XJ세단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이다. 이 차는 '재규어 100만 대 생산'을 기념해 만들어진 스페셜 에디션 모델로, 전 세계 250대가 한정 생산되었다. XJ 다이아몬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모델과 주문형 차량을 제작하는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VO)'이 제작을 담당했다.

외관에는 20인치 알로이 휠과 '다이아몬드' 리미티드 에디션 전용 배지를 추가했다. 실내에는 소프트 그레인 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부가했으며, 다이아몬드 에디션만의 리어 시트 쿠션도 더했다. XJ 다이아몬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2016년 국내에 선보였으며, 총 25대가 한정 판매되어 높은 희소가치를 가졌다.

5. XK8L 컨버터블
XK8은 지금으로부터 약 22년 전인 1996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재규어의 스포츠카다. 외관 디자인은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차'로 알려진 재규어 E-타입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다. XK8은 납작한 전면부터 측면까지 이어지는 곡선형 라인을 적용했고, 쿠페에 어울리는 긴 후면 디자인을 적용했다.

엔진은 V8 4.2리터 가솔린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300마력, 250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했고, 2006년 당시 1억 5,100만 원이라는 높은 가격에 판매되었다.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해 포착된 'XK8L' 컨버터블 모델은 XK8 컨버터블의 '리미티드' 모델로 19인치의 BBS 휠을 장착했으며, 총 4가지의 외관 컬러와 다양한 실내 장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XK8L은 현재 국내에 소량의 차량만이 돌아다니는 것으로 추정된다. 


썸네일 이미지: 보배드림 개봉동GT윙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