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포르쉐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비싼 옵션은 무엇일까?

10,0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취향 따라
나만의 포르쉐

명차 브랜드에게 '옵션'이란 무엇일까? 단순히 편의를 증가시키기 위한 수단은 결코 아닐 것이다. 그들에게 옵션이란 품격을 높여주는 하나의 수단이거나,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가치를 높여주는 특별한 수단으로 통한다.


명차 브랜드의 옵션 가격은 스마트폰 가격부터 중형 세단 가격까지 천차만별이다. 페라리 F12의 카본 파이퍼 컵홀더의 가격은 약 365만 원,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풀 카본 인테리어 팩 2,100만 원,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레이스팩은 무려 3,900만 원이다.

'옵션의 마술사'라 불리면서도 포르쉐가 질타 받지 않는 이유는 가격만큼의 가치를 제공해주고, 단순 편의장비뿐 아니라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해주는 역할도 제대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포르쉐 911 터보 S 카브리올레'의 옵션 항목에서 가장 비싼 것은 무엇일까? 포르쉐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옵션 리스트를 기준으로, 5개의 옵션을 가장 비싼 순서로 나열해보았다. 스타일링부터 장비 업그레이드까지 다양하다.


1. 911 터보 20인치 카본 휠
2,120만 원

911 터보 모델의 20인치 카본 휠은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매우 가벼운 무게가 큰 특징이다. 웨이브와 중앙 허브도 모두 카본 파이버 소재로 만들어졌다. 표준으로 제공되는 휠과 비교하면 무게가 20% 정도 가볍다.


이 옵션 세트의 규격은 전면 245/35 ZR 20인치 타이어 포함 9 J x 20(ET 51), 후면은 305/30 ZR 20인치 타이어 포함 11.5 J x 20(ET 56)이다. 참고로, 생산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조달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위: 에어로 키트 미적용 / 아래: 에어로 키트 적용)

(위: 에어로 키트 미적용 / 아래: 에어로 키트 적용)

2. 911 터보 에어로 키트
750만 원

911 터보 모델의 외관 에어로 키트 가격은 750만 원이다. 사이드 핀, 사이드 스커츠, 전동식 리어 윙, 리어 에이프런, 리어 리드 슬랫 등이 새롭게 추가되거나 특별한 스타일링을 적용받는다. 이 옵션 패키지를 선택해도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Porsche Active Aerodynamics)은 유지된다.


3.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420만 원

차를 타면서 귀를 즐겁게 해주는 요소는 두 가지다.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연주와 같은 엔진 사운드와 깔끔하고 흠잡을 것 없는 스피커의 음질이다.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시스템 옵션의 가격은 420만 원이다. 12개의 스피커에서 총 821와트의 출력이 나오고, 여기엔 300와트짜리 액티브 서브 우퍼가 포함된다.


4. 카민 레드 외관 컬러
370만 원

'카민 레드' 외관 컬러의 가격은 370만 원이다. 포르쉐는 기본 컬러, 메탈릭 컬러, 스페셜 컬러 등 총 세 분류의 외관 컬러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 컬러와 메탈릭 컬러 선택 시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으며, 스페셜 컬러는 370만 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카민 레드, 크레용, 라바 오렌지, 마이애미 블루 등 4가지 컬러가 스페셜 컬러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5. 프런트 액슬 리프트 시스템
320만 원

프런트 액슬 리프트 시스템의 가격은 320만 원이다. 버튼을 누르면 프런트 액슬을 약 40mm 상승시켜주는 것으로, 최대 35km/h의 속도에서도 작동한다.


김재한 저널리스트(아우토슈타트 객원 에디터)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