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최대 강도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 및 예방행동수칙, 기억해 두세요!

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경기도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속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열병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게 지켜야 할 행동수칙을 꼼꼼히 익혀야겠습니다.

돼지열병확산방지 및 예방행동수칙

10점 퍼레이드

현재(9월 29일 오전 7시)까지 경기지역에는 총 4건의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9월 23일 이전에 발견된 것입니다.

소강상태로 접어든 것처럼 보이지만,
언제 어떤 경로로 들어올지 모르는 전염병!

째려봄

경기도는 한 번 걸리면 치사율이 100%인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최대 강도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동통제강화와 지역 축제 취소

경기도는 감염지역에서의 이동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고 경기북부 축산차량의 이동통제를 강화했습니다. 이는 다른 지역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외부 접촉 자체를 줄이기 위한 대책입니다.


이러한 대책의 일환으로 경기도는 10월에 예정되었던 거의 모든 축제를 취소, 또는 연기했습니다. 여러 지역에서 인파가 몰릴 수밖에 없는 축제의 속성 때문에, 감염경로 통제가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농가초소 915개소 운영

축산차량 및 농가 방문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고, 방문차량 소독을 진행하는 초소 915개소(북부 331개소, 남부 584개 소)를 운영합니다.


지역을 방문하실 때, 꼭 통제초소를 거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내 돼지농가 집중소독

경기도는 관내에 있는 1,321호의 돼지농가에 1일 2회 이상 집중소독을 실시하고 수시로 생석회를 도포해 전염 가능성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제독차 31대, 방제차량 88대를 비롯해 광역방제 헬기 12대와 자동으로 소독약을 뿌리는 SS기 6대를 동원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감염된 돼지가 발견된 농가의 돼지
5만 6천여 마리를 살처분했으며,
총 157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신속한 대처를 지속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