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남북정상회담 이후 발길 이어지는 이곳은?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

5,8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잇지입니다.

꾸벅

지난 4월 27일, 11년 만에 남북정상회담이 이루어졌어요! 그리고 5월 26일 남북정상이 판문점에서 2차 만남을 가지며 한반도에 평화의 훈풍이 불고 있어요~^^

더 이상 멀지 않은 땅, 북한. 그곳을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대요!! 바로바로 경기도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 방문하기.

소리질러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임진강을 사이에 두고 북녘땅과 최단 거리가 460m!! 460m라면 우리 동네 골목 입구에 사는 숙이 엄마를 부르듯 북한 주민과 이야기할 수 있는 아주 가까운 거리~~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북한의 실상을 가장 근접거리에서 볼 수 있고 DMZ 안보 투어, 통일교육의 일환으로 하루 1500명 이상이 방문하는 평화명소라고 해요.

통일전망대 1층에는 연중 다양한 주제의 특별기획전시가 열리는 기획전시실이 있어요. 6월 10일까지 평화와 통일 염원을 주제로 하는 ‘평화의 봄 통일을 그려 보다’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2층은 전시실과 극장이 있는데요, 전시실에는 실향민들이 직접 그린 북녘 그림 4,0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3층 전망실에는 전망대와 영상으로 지형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북한 지형을 설명해요.

4층 야외전망대를 통해서는 북한 주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답니다~

건물밖에는 실향민들의 한을 달래는 장소인 망배단이 있는데요, 설날과 추석명절에는 정성어린 제사상을 마련해 놓아 실향민이라면 누구나 별도 준비 없이 조상님께 경모의 제를 올릴 수 있다고 해요.

분단의 역사와 통일에 대해 제대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현장, 오두산 통일전망대. 임진강과 한강이 만나는 곳에 건립된 통일 염원의 상징인 이곳으로의 조금은 특별한 여행, 이번 주말에 어떠세요?

어깨동무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369 오두산통일전망대
입장료 : 어른 3,000원 / 군, 경, 초·중·고생 1,600원 (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 : 031-956-9600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