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앞뒤 구별부터 버리는 법까지! 마스크의 모든 것!

작지만 강력한 힘 마스크

12,5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작지만 강력한 방어막! 마스크의
방역효과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최초 전파자로 추정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파주 스타벅스 야당역점에 머문 후 방문자 28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나, 마스크를 착용한 직원 4명은 모두 음성판정을 받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미국 블룸버그통신이 해당 사례를 보도하는 등 마스크의 방역 효과가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작지만 강력한 힘을 가진 마스크의 착용부터 폐기까지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마스크 앞 뒤 구별 쉬워요!

마스크의 앞뒤를 쉽게 구분하려면 고무줄 바를 확인하면 됩니다. 마스크에 고무줄이 붙어 있는 면이 얼굴과 닿지 않는 면, 즉 마스크의 앞면(바깥쪽)이며 또 마스크 주름이 아래를 향하는 면이 바깥쪽입니다.


턱스크 안돼요!

마스크는 콧등부터 턱까지 완전히 감싸도록 착용해야 합니다. 철심이 있다면 콧등을 눌러 밀착시켜야 하며 특히 마스크를 턱에 걸치거나 코를 내놓고 쓴는 경우 바이러스에 노출될 수 있으니 꼭 유의하여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버릴 때는 이렇게 버리세요!

마스크는 부직포, 면 등의 재질과 관계없이 일반쓰레기 입니다.

다른 사람이 감염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바깥 면을 안쪽으로 접어 끈으로 감고, 소독제를 뿌려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세요. 소독제가 없는 경우 비닐봉지에 넣어 쓰레기봉투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후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최근 영국에서 버려진 마스크에 두 발이 묶인 갈매기가 포착되면서 온라인상에서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귀걸이를 잘라서 버릴 때도 마스크를 버린 쓰레기봉투는 단단히 묶어서 버리는 것 잊지 마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뉴스포털을 확인해주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