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역사 속 그 날'이 궁금하다면 추천!

3·1운동 100년 명사초청 역사콘서트 열린다

1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경기도가 3·1운동 100주년 기념, 그리고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대한 객관적이고 올바른 이해를 통해 도민들이 역사의식을 높이고자 ‘3·1운동 100년, 깨어있는 시민의식을 위한 경기도 명사초청 역사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삼각 응원단
이번 행사는 전국 3대 독립운동 항쟁지 중 한 곳인 수원과 독립운동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부천, 고양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인데요~ 지역별로 다른 주제로 진행될 뿐 아니라 강연자와 참여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돼 있답니다.

지역별로 어떤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1월19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홀)에서 진행되는 수원 콘서트에서는 ▲함세웅 신부(민족문제연구소 소장) ▲이완배 민중의소리 기자 ▲한홍구 성공회대학교 교수가 들려주는 항일 독립운동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11월25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청(어울마당)에서 열리는 부천 콘서트에서는 ▲김삼웅 전 독립기념관장 ▲김진혁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교수 ▲전우용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가 들려주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내용 등을 질문해 볼 수 있고요.
마지막으로 11월30일 오후 2시부터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열리는 고양 콘서트에서는 ▲주진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 ▲최태성(큰별쌤) 한국사 강사가 들려주는 한반도의 아픔, 분단과 냉전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옥중에서 불렀던 노래가사를 토대로 만든 ‘8호 감방의 노래’ 공연도 준비돼 있답니다~
하트를 드려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3.1운동 100년, 깨어있는 시민의식을 위한 경기도 명사초청 역사콘서트’!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031-547-2654) 및 행사 운영기관(02-2644-9944/내선10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history100.kr)를 참고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