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어린이소비자 안전사고! 예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린이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에 '경기도 소비자안전지킴이단'이 나섭니다.

1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비자 안전사고는 흔히 쓰는 가전제품이나 생활용품 사용 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뜻합니다.

여기에 통학버스 이용이나 장난감, 학용품 등 어린이용품 사용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포함시킨 것이 어린이소비자 안전사고입니다.


미래의 주역이 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일상생활의 안전에 항상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어린이 안전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을 찾아보세요!

출처경기도

일상생활에서 쓰는 많은 것들이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각별한 주의와 예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린이소비자 안전사고 유형과 예방요령

언제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지만 통학버스 관련 사고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사고 예방을 위해선 통학버스 운전자와 교사, 부모의 반복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출입문 등에 끼이는 사고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보호대를 설치해 주세요.

가정 내에서는 아이들이 가전제품으로 인해 전기와 고열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가전제품 사용 후 정리를 잊지 말아 주세요. 특히 전깃줄이 아이들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아이들이 사용하는 물품을 구입할 때는 안전을 인증하는 'KC'마크를 꼭 확인해 주세요!

경기도 소비자안전지킴이단은 올 7월부터 안전관리실태 점검 및 홍보활동을 시작했으며, 내년에는 활동영역을 더 넓혀갈 것입니다. 경기도는 앞으로 도내 모든 어린이가 안전정보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어린이소비자 안전사고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