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대중교통, 이제 더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보다 나은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출범한 경기교통본부를 소개합니다.

2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중교통이 자가용보다
더 편한 세상!
경기도가 만듭니다.

'경기교통공사'가 10월 10일 '경기교통본부'를 신설했습니다! 

‘경기교통공사’는 도내 31개 시군의 대중교통 체계를 통합·관리하는 교통정책 전담기관입니다.
경기도가 도민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경기교통공사는 도내 31개 시군의 버스·철도 등 교통수단 통합관리, 노선입찰제 방식의 버스준공영제 운영·관리, 광역교통시설(환승주차장, 환승정류장 등) 확충, 신교통수단(수요 응답형 버스 등) 운영 등을 주로 수행합니다.

꽃가루 환영
2020년 노선입찰제 준공영제
시범사업 전
경기교통본부 우선 출범

경기교통본부는 교통공사 설립을 준비하고, 공사 수행사업 설계, 준공영제 시범사업 시행 등에 힘써 나갈 계획입니다. 

‘노선입찰제 준공영제’는 영구 면허로 운영하는 민영제와 달리, 버스 노선을 공공이 소유하고 경쟁입찰을 통해 선정된 운송사업자에게 한정면허를 부여해 버스 운영을 위탁하는 제도입니다.

경기교통공사, 왜 필요할까요?
경기도에는 3기 신도시 지정, 스마트교통 활성화, 버스 민영화에 따른 재정지원 요구, 적자노선 운영 등 교통과 관련된 다양한 변화 요소가 존재합니다. 

경기도는 경기교통본부 개소를 시작으로 노선입찰제 준공영제의 성공적인 시행 등 교통분야 공공성 강화와 도민들의 교통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