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경기도 마을노무사 만나 복직했어요”

경기도 마을노무사에게 무료 컨설팅 받아요!

18,7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잇지입니다.

꾸벅!

오늘은 대기업으로부터 부당한 해고 통보를 받은 근로자가 경기도 마을노무사를 만나 복직에 성공한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어요.

대기업으로부터 부당한 해고 통보를 받은 A씨. 경기도에 사는 그는 국내 모 대기업에 근무하던 중 지난 7월경 회사로부터 갑작스러운 해고 통보를 받았어요.

왜? 해고당했는지 이유도 듣지 못하고 절차도 없이 해고를 당해 당황스러웠지만 노동법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했던 A씨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발만 동동 구를 수밖에 없었다고 해요.

훌쩍훌쩍

이런 A씨에게 희망이 되어준 건 기사를 통해 알게 된 경기도의 마을노무사 제도였어요! A씨는 마을노무사 도움으로 계약해지의 정당성을 검토하고 구제신청을 하는 등 모든 과정을 순조롭게 밟을 수 있었고 마침내 해직 한 달 만에 회사 측과 합의로 번 거로운 소송 없이도 복직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A씨는 회사 측과 합의할 때 혼자 판단하기 어려운 일이 있었는데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기색 없이 도움을 준 노무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어요.

위 사례처럼 A씨를 도운 경기도의 마을노무사는 취약근로자 권익보호 상담과 영세사업주 직원관리 컨설팅 무료 제공을 위해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추천을 받은 경기도가 위촉한 공인노무사에요.

경기도는 지난 6월 16일 북부청사에서 마을노무사 위촉 및 업무협약식을 열고 95명의 마을노무사를 위촉했답니다. 위촉된 마을노무사들은 체불임금과 부당 해고 등 피해를 입었지만 비용 문제로 쉽게 노무사를 찾을 수 없었던 도내 취약근로자를 대상으로 ‘근로권익 보호 상담’과 ‘권익구제’를 도와줘요.

최고!

그뿐만이 아니에요. 근로기준법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사업장 직원관리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비용부담으로 고민하는 영세 사업주를 위해 근로계약, 임금 등 노무관리 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경기도 마을노무사 하는 일

- 근로자 등 도민의 노동권익지원 상담

- 영세 소상공인 사업주의 노무관리 상담

- 근로기본법 등 관련 법·제도 교육 지원 등

업무협약식을 마친 6월부터 10월까지 상담건수는 237건. 경기도 마을노무사 상담 신청은 노무 상담이 필요한 경기도민 누구나 가능합니다!!

노동권 피해 상담 및 구제 지원을 위해 즉시 상담을 원할 경우 전화(☏031-8008-5533)문의 하면 마을 노무사와 연결 및 상담이 가능해요~ 방문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경기도 노동정책과(☏031-8030-2973)로 전화해 신청하면 됩니다!


내 피. 땀. 눈물로 힘들게 번 돈, 억울하게 떼였다면 지금 당장 경기도 마을노무사를 만나요~

후다닥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