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경기도는 오늘

화재도, 지진도, 그 무엇이든 우리 가족 안전은 내손으로 지킨다!! 읏~짜!!

경기도는 도민 스스로 건축물의 안전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안전점검표를 제작‧보급하고 있고, 이를 통해 국가안전대진단 참여 분위기 조성과 자율 안전점검 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6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포항에서 발생한 유래 없던 지진과 수해, 공공건물과 복합 건물의 대형 화재가 이어지는 등의 자연재해와 인재가 매년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런 큰 재난은 여러 가지 사회 손실을 가져오게 됩니다. 이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삶의 터전인 일터와 집을 잃게 되는 경우이지 않을까 합니다.

출처경기도 뉴스포털

때문에, 올해는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현재도 진행하고 있고, 국민의 삶에 위험이 되는 요소를 꼼꼼히 잡아내려 애쓰고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우리 집, 내 일터에 대해서 우리 자신만큼 잘 아는 사람도 없고, 우리만큼 애정이 있는 사람도 없겠지요.

전문가가 와서 전문적인 진단을 해주는 것도 아주 중요하겠지만, 스스로 구석구석 무슨 문제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때 쓸 수 있는 자가 안전점검표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출처안전점검표

경기도에서 이번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도민 스스로 건축물의 안전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안전점검표를 제작‧보급하고 있습니다.

출처일반주택용 안전점검표

출처공동주택용 안전점검표

공동주택용 6만 1천 부, 일반주택용 1만 부, 다중이용업소용 5만 부 등 총 12만 1천 부가 시군청 민원실과 주민센터 등에 책자로 만들어져 배포되며, 인터넷을 이용하면 경기도청 및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답니다.

경기도에서는 대형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다중이용업소와 숙박업소가 이번 자율점검에 모두 동참하고 그 결과를 건물 입구에 게시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용하는 도민이 '이 건물은 안전하는구나~'라고 인지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겠지요.


뿐만 아니라, 도와 시군은 지하철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자율점검 참여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와 SNS, G-BUS 영상홍보, 유관기관 옥외 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 스스로 우리 주변의 안전 점검을 하고, 작은 의심 상황이 발견되면 언제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진단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안전점검 문화를 확산시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미리미리 대비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출처경기도 뉴스포털

작성자 정보

경기도는 오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