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월세 깎아주는 대신 전입신고 하지 마라? ? ?

주거용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에 대한 특별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탈세를 목적으로 전입신고를 하지 않고 전월세 계약을 맺는 일부 오피스텔 소유주의 불법행위를 막기 위한 조치로 3월 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4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꽃피는 봄이 오면 이사철이지요.

특히나 1인 가구가 늘면서 오피스텔에서 거주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오피스텔 입주할 때 보면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임대료를 깎아주겠다.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나 봅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바로 집주인이 임대소득에 대한 탈세를 목적으로 이런 제안을 한다고 합니다. 세입자 입장에서는 '임대료를 깎아준다니 좋은 거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사람 사는 일이 늘 만약의 경우가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 만약의 경우란 것이 전입신고를 않으면 어떤 문제가 있을 때 세입자가 보증금을 보장받지 못할 수도 있어서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출처경기도뉴스포털

그래서, 경기도가 주거용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에 대한 특별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탈세를 목적으로 전입신고를 하지 않고 전월세 계약을 맺는 일부 오피스텔 소유주의 불법행위를 막기 위한 조치로 현재 진행 중인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와 병행해 특별조사를 3월 말까지 진행할 방침이라고 하는군요.

출처imagetoday

또 이런 내용을 세입자들이 잘 알알 수 있도록 각 오피스텔에 ‘전입신고 안내문’을 게시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이미 오피스텔에 입주했는데 아직까지 전입신고를 하지 못한 주거용 오피스텔 거주자들은 해당 주민센터에서 하면 됩니다.


아직 못하신 분은 서두르세요~!!

작성자 정보

It G

경기도에는 즐거움이 있지? It 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