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실내 미세먼지! 이제 안심할 수 있도록 자동관제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실내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IoT기반의 실내공기질 상시측정 및 자동 관제시스템을 도입합니다.

1,2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세먼지는 실내외를 가리지 않지요. 하지만, 한동안 실내 미세먼지에는 무관심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실내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실내공기질 상시측정 및 자동 관제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출처경기도 홈페이지

오늘 이야기할 IoT기반 실내공기질 상시측정 및 자동 관제 시스템'이란 실내외 센서를 통해 미세먼지 유입 정도와 실내 자체 발생 오염도 등을 측정해 비교 분석한 뒤 관리자에게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위험 농도를 사전에 안내하고, 건물에 설치된 공기청정기와 환기장치를 자동으로 가동하는 시스템을 말한답니다.

출처imagetoday

이번 사업은 시범적으로 어린이집, 의료원, 노인요양시설, 산후조리원, 도서관 등 5개 분야 국공립시설 50개소에 각각 5개씩(실내 4개, 실외 1개) 총 250개 센서를 설치해 미세먼지를 상시 측정하고 제어할 계획으로 진행하며, 이를 위해 평택대 산학협력단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출처경기도 홈페이지

경기도는 기본계획 수립, 수탁사업자 선정, 설치 운영 등 행정적인 부분을 전담하고 평택대 산학협력단은 측정 센서 설치 방법 및 적정 설치 위치 자문, 측정 데이터 정밀 분석을 통한 ‘경기도에 맞는 실내공기질 표준관리모델 제시’ 등 연구‧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하게 되는데요, 상반기 내로 사업이 착수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스템이 도입되면 지난해 ‘실내공기질 관리법’ 개정으로 오는 7월부터 어린이집, 산후조리원 등 ‘민감계층 이용시설’에 적용되는 강화된 미세먼지 기준에도 충분한 대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답니다. 실내공기질 오염물질 중 초미세먼지(PM2.5) 실측자료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구적인 측면으로도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겠네요.

출처imagetoday

무엇보다 우리의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실내 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