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꽃보다 중년! 신중년 일자리 창출 시~작~!

신중년 세대의 인생 다(多)모작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500여명이 넘는 신중년이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6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경기도가 신중년 세대의 인생 다(多) 모작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500여 명이 넘는 신중년이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출처경기도 뉴스포털

경기도는 최근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 서비스 일자리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도와 도내 16개 시군이 추진하는 53개 사업에 필요한 국비 22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이 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신중년(만 50세 이상 퇴직자)의 경력·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지역 서비스 일자리 사업을 발굴·제안하면, 고용부가 심사·선정해 사업비의 50%를 국비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인데요.

출처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가 올해 심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16개 광역 시·도에서 제안한 186개 사업을 선정, 8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총 2,500여 명의 고용효과를 도모하기 위해 준비한 이 사업에서 경기도는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22억 8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이번 심사를 통해 경기도 차원에서 추진하는 ‘신중년 경력활용 소상공인 금융주치의 사업’ 외에 고양, 시흥 등 도내 16개 시군에서 제안한 52개 사업이 포함되었답니다.

이중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신중년 경력활용 소상공인 금융주치의 사업’은 금융 및 재무 관련 경력이 있는 신중년 인력들로 전문가 풀을 구성, 도내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금융·재무 관련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중년에게는 일자리를 소상공인에게는 품질 높은 컨설팅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답니다.

출처imagetoday

이 사업은 오는 3월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총 524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고 하는군요.


이제 3월이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초고령사회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아직 충분히 일할 수 있고, 더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익히고 있는 많은 新중년들의 사회 참여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신중년’이란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 후 20여 년간 제2·3의 재취업 일자리서 활동 가능한 5060 세대를 뜻하는 말로, 고령자 또는 노인이라는 말보다 활력 있고 자립적인 생활인이라는 이미지를 갖기를 바라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작성자 정보

It G

경기도에는 즐거움이 있지? It 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