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무도 몰랐다. 경기도 청년은 군복무때 상해보험에 가입된다는 것을!

'군복무 경기청년 상해보험' : 국방의 의무를 다 하기 위해 군 복무를 하는 경기지역 청년들을 위한 경기도의 특급 지원!
It G 작성일자2019.02.01. | 25,596  view
군대에서 다쳤다는 얘기가 종종 들리면 늘 따라오는 치료비 고민, 잘 키운 자식을 나라에 맞긴 부모님의 마음은 늘 조마조마합니다. 그래서 경기도가 나섰습니다.

관내 군 복무(군인, 상근예비역, 해양경찰 근무자 포함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기청년 상해보험 가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source : imagetoday
엥?

" 오잉? 이것이 뭔 소리여? "

라고 하실 분이 분명 계시리라 생각돼서, 이번 글을 준비했습니다.

군인은 상해보험을 가입해준다니, 누가? 누구를? 등등 궁금한 게 많으시지요? 그러실 겁니다.


실은 저도 몰랐습니다. 군대 갈 때 상해보험 들어주는지... 알고 보니 나라에서 그리 한다는 건 아니고, 경기도가 그리 한다는 거였답니다.


조금 자세히 설명하자면,

이미 작년(2018년) 11월부터 경기도에 거주하다가 군 복무(군인, 상근예비역, 해양경찰 근무자 포함 의무경찰, 의무소방원)를 하게 된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기청년 상해보험 가입을 해주는 것입니다.


당사자가 군 복무를 시작하면 상해보험에 자동을 가입되고 만의 하나 일이 생기면 사후 신청을 통해 보험비를 지금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보험금은 상해사망 진단 시 5,000만 원, 상해 후유장애 시 5,000만 원, 질병사망 시 5,000만 원, 골절·화상 진단 시 회당 30만 원 등 개인 보험료 외에 별도 수령이 가능하답니다.


보장 기간은 군복기 기간 동안으로 경기도가 국가의 부름에 그 의무를 다하는 청년들은 당연히 나라가 지켜주는 것이 맞다는 극히 당연하고, 상식적인 판단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감동!

그런데!!!!

이걸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

군 복무 시 보험금 지급을 받을 수 있음에도 '자동으로 가입'되는 절차 때문에 모르는 분들이 너무너무 많다는 사실!!!

주변에 경기도에서 살다가 군대간 주변 지인들이 있다면, 꼭 알려주셔서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몰라서 못챙기면.. 아마 정말 억울할 듯~!!!

부들부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