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이번 홍역 확산을 막아주시오. 역학조사관을 믿어보겠소~!

안산 지역에서 5명 확진 후 조금씩 늘어나는 확진환자들.. 이럴때 감염병의 원인을 찾고 대책을 수립하는 역학조사관이 필요하겠지요.

5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산 지역에서 5명 확진 후 조금씩 늘어나는 확진환자들.. 이럴때 감염병의 원인을 찾고 대책을 수립하는 역학조사관이 필요하겠지요.

출처imagetoday

지난주 금,토요일 안산지역에 5명의 홍역 확진환자가 나왔고, 하루만에 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앞서 대구와 시흥에서 홍역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이 지역에 16명의 환자가 생기면서 안산에서도 확대되는 것이 아닌가? 라고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삐뽀삐뽀

하지만, 이번 안산 지역의 홍역에 대응하는 경기도의 조직엔 작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역학조사관' 이라는 존재입니다.

감염병이 발생하면 그 병의 발생원인을 찾고, 병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을 '역학조사'라고 합니다. 바로 이 '역학조사'를 통해 전염병의 확산을 막는 방역 대책을 세우는 전문가를 '역학 조사관'이라고 합니다.

출처imagetoday

역학조사관은 환자의 치료와 격리는 물론이고, 감염관리 등의 중요업무를 수행하며, 감염원을 추적하고, 현장을 총 지휘해 감염병 확산을 막는 가장 중요하며, 유일한 목적을 위해 총력을 다하게 됩니다.

경기도에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김재준 조사관이 나라에서 정한 '역학조사관 교육에 관한 규정'을 100% 충족한 역학조사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리고, 임명되지 얼마 되지 않아 이번 안산지역 홍역이 발생하게 되었답니다.

김재준 조사관은 18일 안산지역 홍역 의심환자 5명이 확진되는 순간부터 본 감염병에 대한 역학조사를 맞아 진행하고 있으며, 긴급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18일 오전부터 확진자와 관련된 의료기관, 의료기관 종사자 및 방문자, 어린이집 관계자와 접촉자 400여명을 즉시 파악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입원환자를 격리 조치하느고, 예방접종되지 않은 119명을 선별해 내어 긴급 예방접종을 시켰다고 합니다.


물론 일요일 3명의 환자가 늘어나긴 했으나, 빠른 대응으로 앞서 다른 지역처럼 홍역환자가 늘어나는 것을 최대한 막아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믿고 있답니다.

출처imagetoday
김재준 역학조사관을 비롯해 각 보건소와 담당 의료기관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게 여러분들이 건강도 잘 돌보시면서, 도민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드립니다.

더불어,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파이팅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