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인디고트래블

현지에서 전하는 유럽 코로나의 적나라한 실상

74,6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페인으로 일하러 떠난!

그녀들이 전하는 실시간 유럽 상황


더 많은 정보는

영상에 담겨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여행울리미, 울님입니다 :)

꾸벅!

전세계는 지금 지독한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른 유럽은 매우 위태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세계에서 네 번째로 확진자 수가 많은 스페인은 부총리마저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페인에 머물고 있는 인디고트래블 지노가이드가 보내온 '바르셀로나 현지 상황'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현재 스페인의 상황이 궁금하신 분들께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전 세계 코로나19 감염자의 절반이 유럽에서 발생하였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스페인 현지 상황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는 지노가이드님!

3월 26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스페인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47,610명입니다. 전일 대비 확진자 증가 수는 전혀 줄어들 기미가 안 보이네요...
억울해요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스페인은 3월 25일부터 스페인의 호텔, 호스텔 등 단기 숙박 업소들의 영업을 전면 중단시켰습니다. 


스페인에 머무는 여행객이 있다면 어서 빨리 자국으로 돌아가라는 스페인 정부의 불가피한 조치인 것 같습니다.

스페인에서는 증상이 심각하지 않으면 바이러스 검사를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니 이와 같은 답변으로 자가 격리만 권고하는 것 같은데요, 이는 스페인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서도 준용되는 대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스페인은 개인정보가 중요시 되는 나라이기에 확진자 정보&동선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한 두려움, 불안감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겠죠..


의료시스템 과부하, 확진자 동선 불투명 등이 유럽 내 코로나 치사율에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놀라워 정말

지노가이드님은 스페인 현지 상황과 더불어 바르셀로나 거리를 영상으로 담았는데요, 항상 차와 사람이 많이 다니는 거리가 텅 비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트에서 고기를 사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하네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실제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니 더 마음이 무거워집니다...ㅠ_ㅠ

글썽글썽

그래도 스페인 밤 8시 응원 박수는 여전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와 싸우는 환자, 의료진, 자가격리자들을 위로하고자 시작한 응원의 박수! 

그래 결심했어

전세계 어디든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길 바라면서 오늘 지노가이드님의 영상 소개는 마무리할게요.


전세계의 모든 분들이 오늘도 안전하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럽, 특히 스페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에 " 바그녀"를 검색해보세요!

 

*바그녀 : 바르셀로나 그녀들


다음에, 우리 모두 건강하게 여행할 수 있을 때, 꼭 다시 만나요!

가방싸기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