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인디고트래블

코로나 땜에 방콕? 넷플릭스로 유럽여행 하는 추천작6

39,1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여행 울리미, 울님입니다 :) 

하트를 그려봐

날이 갈 수록,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얼른 잠잠해져 대한민국에 생기가 다시 돌아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


집 밖으로는 못 나가는 요즘, 다들 집에서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요? 맛집 배달 시켜먹기, 밀린 영화&드라마 보기, 뒹굴뒹굴 하루종일 잠자기 등 


그리고 강제로 집순이가 된 밖순이에게는 바로 오늘이 다음 여행을 계획하기 가장 좋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유럽 도시들을 아주 예쁘게 그려낸 넷플릭스 영화&드라마!


지루하고 따분한 오늘 저녁, 우리가 다녀올 그 도시를 미리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프랑스]


1. 파리에선 사랑을_드라마

사랑과 낭만의 도시, 파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현재 시즌2까지 나왔고, 한국판 '로맨스가 필요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무겁고 진지한 범죄 드라마보다는 가볍고 진부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가 좋다! 전형적인 스토리, 로코 장르의 정석을 보고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낭만 넘치는 파리에서의 사랑 이야기라니, 파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드라마가 아닐까 싶네요.

2. 베르사유_드라마

이름부터가 프랑스 느낌이 물씬나는 '베르사유'는 태양왕 루이 14세 때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프랑스와 캐나다의 합작으로 탄생한 이 드라마의 회당 제작비는 '억'소리가 난다는 데요, 그만큼 화려하고 섬세한 영상미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파리 여행의 필수 코스라고 불리는 '베르사유'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이니, 베르사유 궁전에 방문 예정이거나 여행 전 프랑스의 역사를 한 번 들여다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3. 비포선셋(Before Sunset)_영화

여행 영화로 유명한 '비포-'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비포선셋' 은 개인적으로 제가 정말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프랑스 파리 센느강을 따라 흐르는 두 주인공의 묘한 심리 덕분에 파리가 아주 예쁘게 연출되죠. 드라마가 부담스러운 분은 짧고 굵게 '비포선셋' 영화로 파리를 여행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스페인]

1. 엘리트들(ÉLITE)_드라마


넷플릭스에서 제작된 스페인 드라마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엘리트들! 우리나라의 상속자들, 꽃보다 남자 처럼 상류층이 다디는 학교를 배경으로 한 하이틴 드라마입니다. 그러나 10대들의 풋풋한 사랑이 아닌 학교 내 범죄사건을 다룬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학원물과는 다소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토리의 순서와 구성이 굉장히 특이해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정주행해버렸네요 :)

2. 바르셀로나 : 사랑을 꾸미다_영화

바르셀로나 여행코스를 두 시간만에 훑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서 가이드를 하는 남자 주인공과 보케리아 시장에서 알바를 하는 여자 주인공! 바르셀로나로 이주한 노동자의 삶을 보여주는 필리핀 영화라 다소 낯설고 내용 전개나 작품성이 훌륭하지는 않지만, 바르셀로나 관광지를 한 눈에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볍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바르셀로나 거리, 시장, 지하철, 성당은 물론 구엘공원, 몬주익 분수, 바르셀로네타 해변까지... 바르셀로나 여행 계획은 벌써 마무리된 것 같네요!

3. 마드리드 모던걸_드라마

1928년 스페인을 배경으로, 남성 중심적 사회에서 여성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답게 시즌4까지 나왔네요! 빠르고 시원시원한 전개와 파격적인 스토리로 한국에서도 아주 큰 사랑을 받는 작품입니다. 주인공들의 화려한 외모와 의상도 이 드라마의 빠질 수 없는 매력이죠. 잘생기고 예쁜 주인공들의 막장 사랑이야기! 이 드라마를 보면 스페인에 대한 호감과 관심이 급 상승한다고 해요, 다음 여행지로 스페인은 어떠신가요?


[이탈리아]

1. 로마 위드 러브_영화

‘미드 나잇 인 파리’로 이미 유럽 도시를 예쁘게 담아낸 적 있는 우디 앨런의 ‘로마 위드 러브’는 네 가지 에피소드로 로마를 소개합니다. 한 여름 밤의 꿈 같은 일탈과 사랑 이야기로 로마를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죠. 현대판 ‘로마의 휴일’이라고 칭해도 문제 없을 만한 영화지만, 내용이 산만하다는 혹평이 있네요 :) 그래도 로마만큼 이야기가 가득한 여행지는 없기에 이런 옴니버스 형식의 영화가 로마 그 자체를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겠어요. 우연과 선택이 운명을 만드는 것 또한 여행과 참 많이 닮아 있습니다. 왜 이탈리아가 ‘조상 덕에 관광 수입으로 먹고 사는 나라’로 불리는지 설명해주는 영화입니다!

2. 투어리스트_영화

안젤리나 졸리와 조니뎁의 케미를 확인할 수 있는 ‘투어리스트’는 액션 영화입니다. 베네치아의 홍보 영화로 오해를 살 정도로 베네치아를 정말 예쁘게 그렸습니다. 영화 초반, 안젤리나 졸리의 고혹적이고 우아한 모습들은 베네치아를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로맨스와 첩보를 넘나드는 이 영화는 마지막 반전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죠. 베네치아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 유럽 특유의 색감과 베네치아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가득 담아낸 ‘투어리스트’는 꼭 보셔야 할 것 같네요 :)

3. 베이비(Baby)_드라마

짧은 영화 말고, 진득하게 이탈리아를 느끼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과감히 소개해드리는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Baby (베이비)입니다.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가 다소 적은 넷플릭스인데요, Baby는 이탈리아 내 아동 성매매 실제 사건을 토대로 제작한 드라마라고 합니다. 로마의 상류층 자제들의 은밀한 일탈과 문제점을 정확하게 담아내고 있죠. 생소하지만 굉장한 외모를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배우들도 이 드라마 인기에 큰 보탬이 된 것 같네요. 주인공 키아라는 이런 말은 합니다. ‘16살에 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네에 살고 있다면 당신은 행운아다’


※드라마&영화 이미지의 출처, 넷플릭스


지금까지 유럽 도시들의 감성이 듬뿍 묻어난 영화&드라마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코로나19의 창궐로 집 밖으로 나가기 부담스러운 요즘, 따뜻한 이불 속에서 차가운 커피 한 잔과 넷플릭스로 유럽 여행 한 번 떠나보세요! 그리고 상상하는 거죠 :) 그 영화 속 예쁜 한 장면에 서 있을 내 모습을요. 

여러분의 특별한 유럽 여행, 저희 인디고트래블이 동행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모두들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 다음에는 더 유익하고 재밌는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