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는 가이드가 추천하는 '뻔하지 않은 필수 쇼핑 리스트'

조회수 2018. 11. 27. 14: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취미는 '마트가기', 특기는 '물건 합리적으로 사기'인디고트래블 가이드 현두입니다.


보통 ... [일본 쇼핑, 일본 쇼핑 추천] 검색하면 맨날 나온거 또나오고, 또나오고 하죠? 

(사론 파스, 동전 파스,캬베진 추천 지겹다 지겨워!)


저는 마트를 일주일 중 세번은 마트에 가요. 그래서 몇 년 살아본 것 치고는 경험이 풍부하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사보면서 성공도, 실패도 해 보았는데요.

이 재능을 썩히긴 너무 아깝잖아요?


그런 의미로 제 명예(?)를 걸고 일본 마트, 드럭스토어에 가면 꼭 사야하는 뻔하지 않은 아이템을 품목별로 추천해 볼게요! (가격은 일본 대형 마트 이온몰을 참고했습니다!)



1. 드럭 스토어 편

▶신루루

보통, 일본 감기약 추천하면 오른쪽의 '파브론 골드'가 많이 나와요.

그러나.... 저와 수많은 동료들의 임상실험 결과 '신루루'가 더 짱이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특히 목+코감기에 정말 잘 들어요! 제가 감기약이라고 하는 감기약은 참 많이 먹어봤는데 이 신루루가 제일 최고! 이름도 귀여워서 외우기 쉽죠?

1회 분량은 3정이에요. 전 직경이 큰 알약은 먹기 힘들어서 잘 못먹는데 이건 굉장히 작아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오로나인

일본 국민 연고 오로나인. 가벼운 화상, 여드름, 상처, 동상 등에 쓸 수있는 다방면 치료에 연고로 유명!

그리고 알려지지않은 효과로는 '블랙헤드' 제거입니다 ㅋㅋㅋㅋ

오로나인을 블랙헤드 부분에 바르고 코팩을 하면 굉장히 잘 빠진다고 해요. 향도 좋고 부드러워 부담없이 바르기 좋습니다.




▶with One L (위드원 엘) 변비약

저의 구세주, 생약 성분으로 만들어진 변비약 위드원입니다!!!!

일본 변비약 시장이 659억원인데요, 그 중에서도 70%인46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있는 1위 제품입니다.


한 때... 한 때.... 제가 장 트러블로 고생했을 때.. 저를 살려준 고맙고 기특한 아이입니다. 가루 타입에다가 요구르트 맛으로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어요. 다른 약보다는 조금 더 순한 느낌.


한국, 광동제약에서 수입하고 있어 한국에서도 구할 수 있는 약인데, 혹시 일본에서 변비약이 필요한 순간~~~!! 꼭 구매해보시길 바랄게요!



▶사라사라시트

저는 마치 이 이름이, 한국어로 너무 좋으니까 사라사라 많이 사라~로 들리기도 하는데요. 땀이 많이 나서 온몸이 끈적끈적할때 요거 한장 딱 뽑아서 몸을 쓱쓱 닦아주면 온 몸이 뽀송뽀송 해지면서 향기가 나요. 요즘에는 자외선차단 기능이 더해진 신상품이 나왔는데, 데오드란트 효과는 조금 덜 하더라고요. 전 일본에서 이거 없으면 여름에 못 살 정도로 필수 품. 




▶씨브리즈 

이건, 몸을 시원하게 해주는 제품이에요. 더울 때 이걸 싹 발라주면 (스킨같아요) 몸의 열을 빼앗아 가면서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치 알콜 솜 바른 느낌?! 액상 타입, 티슈 타입 있으니 편하신 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너무 더운 일본 ㅠㅠ 이런 쿨링제품 역시 필수!! 




▶bouncia 바운시아 바디워시

친구가 사와서 써보게된 바운시아 바디워시.....

참고로 전 일본인 친구랑 살고있는데, 친구가 이 바디워시를 사온 이후 신세계를 맛봤어요. 거품이 정말 쫀득쫀득 아니죠, 쫜득쫜득한게 너무 부드럽고 풍성하고.. 자꾸만 만지고싶은 느낌!!!


단점이 있다면, 5분이면 끝낼 샤워를 자꾸 거품이랑 노는 바람에 10분 이상 걸리게되는 .. 기분 좋은 단점이 있습니다.

향기도 좋고 저렴한 가격, 부드러운 촉감! 정말 안 사가실 이유가 없을 거예요. (328엔)




2. 마트 편

▶ 이보노이토 소면

제발... 이보노이토 소면을 사가주세요.... 정말 소면의 신세계를 맛보실 거예요... 이 소면을 처음 먹었던 그 순간을.. 잊지 못한다며.. 어쩜 이렇게 쫄깃쫄깃, 쫀득한 소면이 있는지... 정말 입에 촥 달라붙는 맛으로 먹자마자 이 소면 어디꺼냐 물었던 전설의 소면!!!! 양질의 밀가루, 효고현 하리마 지방의 맑은 물, 아코의 소금을 원료로, 전통 제법으로 몇번이고 숙성을 거쳐 숙련된 장인이 정성을 다해 만든 소면이에요..! 일반 소면 가격의 2배 이상이지만 정말 그 몇배의 가치를 하는 소면!




▶윈나

독일 친구도.. 인정한, 독일보다 더 맛있다는 일본 소세지.

저는 톡톡 터지는 식감의 소세지를 좋아하는데, 일본 소세지가 그렇습니다. 정말 입안에서 톡톡, 팡팡 터져서 식감이 참 좋아요!

한국은 그런 소세지가 별로 없잖아요. ㅠㅠ... 제가 독일 친구 두 명 있는데, 둘 다 일본이 독일보다 소세지 더 맛있다며 칭찬을 했답니다?! 뽀드득, 톡톡, 팡팡 터지는 식감의 소세지를 원한다면 일본에서 소세지 한 번 드셔보세요 >_<




▶ 큐슈 혼시코미 낫토 

 낫토 맛 없는거 한 번 드셔보시고 '낫토 맛없어-'하시면 안됩니다...ㅠ^ㅠ...브랜드마다 낫토 맛이 달라요. 한국에도 낫토 팔잖아요? 그런데 제가 먹었을 때는 일본에서 파는 유아용 낫토 맛이었어요. 이맛도 저맛도 아닌 느낌..?! 저도 처음으로 그런 낫토를 먹었을 때, '낫토는 맛없는거야..!'하고 먹지 않았다가 친구가 이건 제발 먹어보라 해서 그 이후로.. 사랑에 빠진 낫토입니다. 


카라 타카나 (일본식 갓 김치)

갓을 잘게 잘라서 짠지를 만든건데, 저 상품은 특별히 매운 타카나예요. 그래서 우리 한국인 입맛에 취향저격하는 상품. 낫토랑 타카나가 정말 잘 어울려서 둘이 환상의 궁합을 자랑! 저렇게 먹으면 일본판 밥도둑이니 꼭 꼭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후루사토노 아사

우리집에서는 이 된장만 먹어요 >_< 후루사토노 아사!

싸고, 맛있고 이 걸로 톤지루 (돼지고기 된장국) 끓이면

'심야식당 저리가라'입니다.. 사실 때는 다시가 첨가 됐는지 안됐는지 확인하셔야 하는데, 첨가돼야 좀 덜 번거로워요! ( 바로 물에 넣고 끓이면 완성~)




▶일본 라멘   

 아마 제가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일본 라면 뭐가 맛있어요?"이에요. 그럴때 저는 바로 "[라왕]이요!" 라고 말 합니다... 정말 제대로된 돈코츠의 맛! 게다가 면도 인스턴트가 아닌, 생면 느낌이고 고기도 정말 제대로예요. 사서 드셔보시는 분들은 컵라면의 수준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두번째는 [우맛카챵]인데요. 큐슈에서만 판매하는 라멘이에요. 몇몇 분들은 "사리곰탕 맛 같아~" 라고 하시더라고요. 특히 카라시 타카나가(갓 절임) 들어가있어 덜 느끼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아지노모토 교자

수많은 냉동 교자를 먹어보았지만, 이만한 아이가 없어요.. 다들 

이 교자는 이자카야에서 먹는 것 보다 훨씬 맛있다며 거의 칭송하는 수준. 기름도 필요없이 오로지 후라이팬과 뚜껑만 있으면 완성되는 마법같은 아이! 밑에 전분이 뭍혀져있어 바삭바삭한 교자가 완성됩니다. 




▶일본 드레싱    

 일본 살면서 느낀 점 중 하나는 '일본인은 샐러드의 민족이다'예요. 밥 먹을때 식탁 위에 샐러드가 빠지는 일이 없기에 마트 드레싱 코너를 가면 한국의 몇 배 더라고요. 한국은 예전에 요거트 드레싱이 많았는데 요즘은 별로 안보이죠? 일본 친구들은 요거트 드레싱 보면 엄청 신기해 했어요 ^^; (일본엔 거의 없거든요) 

 특히.. 다양한 드레싱 중에 '참깨 드레싱'과 '유자 드레싱' 강추입니다..! 참깨 드레싱은 한국에서도 파는데 저 유자 드레싱은 일본에만 있어요! 그래서 저것은 꼭 사와야 합니다. 냉 파스타에 해먹어도, 그냥 뭔가 싱거울 때도 저 드레싱만 넣으면 맛있어 지는 마법의 소스 ㅜ_ㅜ! 저는 무언가 소스 필요하면 다 저거 찍어먹어요. 그만큼 맛있음!!!




▶잼 

그리고 의외로 일본 잼도 정말 저렴하고 맛있어요. 특히 아요루타의 잼 시리즈는 과일이 통째로 들어있다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대부분이 과일이라. 흔히 생각하는 쨈보다는 과일에 단 맛 퓨레가 뭍혀진 느낌! 한 때.. 이거에 빠져서 거의 매일매일 먹었던 기억이 나요. 뭘 먹어도 맛있지만 살구, 복숭아, 사과잼을 추천합니다.




▶ 여러맛 두유 시리즈

한국 두유도 최근부터 다양한 맛이 나오고 있지만 일본 두유는 그 맛의 스펙트럼이 정말 넓어요. 보리 커피맛, 홍차맛, 일반 두유를 비롯해 민트 초코, 코코넛, 바닐라 아이스, 과일 믹스 맛 등이 있습니다. 두유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그래서 어린 아이들에게도 추천! 


▶부르봉사의 과자들

부르봉은 한국의 오리0, 해0 같이 유명한 과자회사예요. 일본에서 무슨 과자를 살지 몰라 망설여질 때, 회사 이름이 부르봉이다!? 그럼 믿고 집으시면 된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맛난 과자를 알려드릴게요

 1. 희주 가이드의 최애 루만도 얇은 과자가 여려겹 모여 바삭 바삭 파이의 질감을 낸 과자. 그것도 모자라 겉에는 초코 코팅이...... (제 후배 가이드가 일본에서 제일 좋아하는 과자라 손꼽음!)


 2. 롤리타는 패스... 현두 가이드가 진짜 좋아하는 밤 롤!!!! 몇 년전부터 일본에 갔다오면 부모님을 비롯해 사오라는 소리 여러번 들은 과자예요. 저도 좋아하는 과자! 일본은 바움쿠엔이라 해서 나무테 빵을 엄청 좋아해요 (독일 빵이랍니다) 그래서 그 바움쿠헨에 화이트 초코 코팅을한 마성의 과자.


 3. 훈와리 초코 밤. 이것도 역시 바움쿠헨이에요. 그런데 좀 더 밀도 있고 촉촉하고.... 하나만 먹어야지 하다가 봉지의 절반은 까먹게 되는 다이어트 방해 1순위 케이크 과자랍니다.




▶오사츠도킷 고구마 과자 

고구마를 그대로 잘라 튀긴 스낵!

이것은 저와 일본에 자주 놀러가는 한국인 친구도, 저도 최애로 꼽은 세상 사랑스러운 과자랍니다. 제 친구는 캐리어의 절반을 이 아이로 채우고싶다고 까지 말했는데요 한국에서는 약 4000원 가량이지만, 일본에서는 1200원가량이에요. 일본 갔을때 쟁여와야겠죠?! 맛은 두가지지만.. 우열은 가릴 수 없어요.. 둘 다 맛있어 ㅠ 




▶PARM 파루무

제일 맛있는 아이스크림... 우리 집 냉동고에 이거 떨어지면 큰일나는 줄 알아요..

냉동고를 열었는데 세 개밖에 없어?! 그러면 마트가서 꼭 사오는 아이스크립이에요. 표면의 초콜렛과 아이스크림 모두 부드럽기가 이루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러워요. 그런데.. 맛도 있는.. 일본인 친구들한테 "슈퍼 아이스크림 뭐가 제일 좋아?"라고 하면 다섯에 넷은 파루무라고 말할거예요. 제가 잠깐 다른것들 이것 저것 먹어보았지만 결국에는 파루무로 돌아왔답니다... 5년째 벗어날 수 없는 너란아이..



▶무기토홉프

하.. 이제 마지막이에요. 우리 일본 맥주는 많이 알고있죠? 아사히, 기린 이치방 시보리, 산토리, 에비스 등등 


이 무기토홉프는 한국에서 살 수 없어요. 일본에서만 판매하고 있고 생맥주 아니고 발포주인데.. 세상 맛있는 발포주입니다.


몇년전, 일본에서 알게된 언니랑, 편의점에 갔어요. 무슨 맥주를 마실까.. 고민하는데 눈에 확 뛴 황금색 캔!! 저렴한 가격과 예쁜패키지에 끌려 오코노미야끼와 함께 벌컥벌컥 마시는데....

.'.......?.... 이거 발포주 맞아....?'맥주 한 캔을 다 못마시는 언니도 이거는 대박이고 진짜라면서 한 캔을 더 사왔어요!

저도 저렴한 맥주중에서는 이게 정말 대박이라고 생각해요!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부디 제발 일본에 가시면 이 무기토홉프를 사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오늘 정성을 다 해 쓴 제 "뻔하지 않은 쇼핑리스트" 어떠셨나요! 도움이 됐나요?!

인디고트래블 현두 가이드가 일본에서 몇년동안 먹어보고 써본 아이템 중 제일 좋은 아이들을 추려서 여러분들께 소개 해 보았어요. 


"이것들만 사와도 일본 쇼핑 성공!"

앞으로도 열심히 먹고, 사용 해 본 좋은 아이템들을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릴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그러면 오늘도 인디고트래블! 일본 쇼핑 추천리스트도 믿고 보는 

현두찡!



현두짱의 더 많은 일본여행 깨알정보는!

유튜브에 "인디고트래블" 검색! 현두짱이 직접 알려주는 일본여행 깨알꿀팁이 가득합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