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경언니, 해피문데이

탐폰, 이런 TMI는 처음이야

탐폰 이런 내용까지?

156,1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탐폰 제품 디자이너 디제이입니다.

오늘은 탐폰에 관심 있는 분들이 제품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았으면 좋겠는 내용을 '굳이 이렇게까지?' 싶을 정도로 함께 수다를 떨어보려고 해요.


끝까지 읽고 나서 친구들과의 탐폰 관련 대화에서 전문가로 활동해주세요 :)

1
탐폰 사이즈 구분은 크기(X) 흡수량(O)으로

보통 소비자들은 탐폰을 고를 때 사이즈명을 보고 제품을 선택하죠. 그렇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본인들 마음대로 흡수량을 결정하거나 사이즈를 표시할 수 없고 나라에서 정한 사이즈별 흡수량 범위를 따라야 합니다. 고객이 큰 혼동없이 자신에게 필요한 사이즈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관리되고 있는거죠.

2
나라마다 흡수량 기준이 달라요

우선 대표로 두 나라를 비교해보면, 한국 식약처의 흡수량 기준의 범위가 미국 FDA 기준보다 더 넓은 편입니다. 아래 표를 보면 미국 탐폰이 더 촘촘하게 구분되는 걸 볼 수 있어요. 한국과 비교해 탐폰 사용률이 더 높고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어서 그런지 미국 탐폰은 사이즈 구분도 더 다양한 편이죠.


사이즈 구분은 두 나라 모두 4개 이상 되어있지만, 국내에서 실제 접할 수 있는 사이즈는 레귤러와 슈퍼 두 가지뿐일 거예요. 

3
같은 사이즈 안에서도 흡수량 차이가 있어요

똑같은 사이즈 안에서도 흡수량 범위에 차이가 나타나는데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그 중 흡수체의 모양에 따라 흡수력에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같은 슈퍼 사이즈의 탐폰인 경우에도 총알 모양 흡수체가 날개형 흡수체의 흡수량보다 평균적으로 더 낮은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총알형과 날개형 흡수체의 흡수력 비교 실험

4
어플리케이터의 종류
탐폰은 우선 아래와 같이 나뉩니다.
  • 어플리케이터가 있는 탐폰
  • 어플리케이터가 없는 탐폰

어플리케이터가 없는 탐폰은 디지털 타입 혹은 핑거 타입이라고 부르며, 어플리케이터의 도움 없이 직접 손으로 밀어 넣어 사용합니다. 어플리케이터 없는 버전의 탐폰으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o.b. 탐폰입니다.


어플리케이터는 재질에 따라 "플라스틱 vs 카드보드 vs 바이오 플라스틱" 정도로 나눠볼 수 있어요.

국내 판매 중인 탐폰은 거의 모두 어플리케이터가 있는 탐폰이라 말해도 무방하고, 대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만듭니다. 나트라케어 탐폰 정도가 카드보드로 어플리케이터를 만들고 있고, 해피문데이 탐폰은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든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합니다.

혹시 탐폰을 했는데 피가 자꾸 새나요?

작성자 정보

월경언니, 해피문데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