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셀럽들이 좋아하는 롤러코스터 벨트 브랜드?

조회수 2020. 7. 6. 14: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017 알릭스 9SM의 1부터 10까지.

아니나 다를까. 알릭스의 개명은 상징적인 행위였다. ‘1017 알릭스 9SM’. 설립자 생일과 브랜드 탄생지를 약어로 더해 작명한 퍼포먼스는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관을 실현하겠다는 일종의 선언이다. 무엇이 어떻게 바뀐다는 걸까? 무엇을 더하고 덜어냈을까? 시선몰이를 노린 간판 교체는 아닐까? 철저한 계산과 과정을 거친 알릭스의 변화를 심층적으로 접근해봤다. 

설립자 혹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Who’, 브랜드 핵심 가치 ‘What’, 설립 시점 및 전개 기간 ‘When’, 기반 지역 ‘Where’, 인기 요인 ‘How’, 그리고 지금 이 브랜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Why’.

We are more united by our similarities than our differences.

Who


매튜 윌리엄스. 1017 알릭스 9SM(이하 알릭스)의 설립자이자 디자이너다.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그는 현시대의 창조적 영역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인물이다. 브랜드 설립 이전에는 레이디 가가와 칸예 웨스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했고, ‘DJ’라는 공통분모가 있는 버질 아블로, 헤론 프레스턴과 그룹을 결성, 해시태그와 음악 마케팅으로 새로운 유스 컬처를 표방한 브랜드 ‘Been Trill’을 전개한 바 있다. 


What 


알릭스는 스트리트와 유스 컬처를 럭셔리에 접목한 세련되고 현대적인 미학을 추구한다. 브랜드의 시그너처는 체스트 리그, 롤러코스터 벨트, 재킷, 로퍼 등의 가죽 제품군. 젊은 세대의 서핑, 스케이트, 클럽 문화를 미래지향적인 하이패션으로 재해석하는 것이 이들의 장기다. 이 외에도 반스, 알파 인더스트리, 나이키, 조지 콕스, 매킨토시 등의 브랜드와 소장 가치가 높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When


설립은 2015년. 첫 2년은 여성복에 집중했고, 2017년부터 남성복을 추가적으로 전개한다. 


Where


기반은 뉴욕이지만 제품은 이탈리아 북부의 소도시 페라라에서 제작한다. 브랜드명 교체 이후의 컬렉션은 파리 패션위크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How


매튜 윌리엄스는 스토리텔링에 높은 집중도를 보인다. 그에게 패션 즉 알릭스는 자신의 세계관을 표출하는 하나의 ‘창구’다. 그러기에 우리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의복의 기본적 기능과 심미성보다 제품에 내재된 가치와 생산 과정에 무게를 둬야 한다. 

“나는 세계가 더는 옷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굳게 믿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아이템을 구매할 분명한 이유를 제공해야 하죠. 그것은 흥미로운 일입니다.” – 매튜 윌리엄스, 인터뷰 중

충분한 시간을 갖고 탐구하며, 세밀하게 설계한 접근 방식으로 제품의 순수한 가치를 부여하는 것. 알릭스는 진정성 있는 과정을 거쳐 결과물을 만든다.


지금 이 브랜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아래 이미지 클릭 후

<하입비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Soobin Ki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