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MG저널

'KIA VIK', 기아차의 처음부터 끝까지 다 담았다

기아차의 구매정보부터 관리, 처분까지 전 영역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앱 'KIA VIK(기아 빅)'이 출시됐습니다.

1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마트폰 생태계는 수많은 앱을 탄생시켰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정보를 찾거나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너무 세분화된 앱 종류 때문에 어떤 걸 찾아 사용해야 할지 막막할 때도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앱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동차 구매를 위한 앱, 구매 후 자동차를 관리하기 위한 앱, 용품 구매를 위한 앱 등 수많은 앱들이 있습니다. 기아차는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기존 레드멤버스, Q프렌즈 등으로 분산돼 있던 기아차 고객 앱을 통합하고 홈페이지, 멤버십 사이트, 각종 제휴 서비스까지 연동한 통합 모바일 앱 ‘KIA VIK(기아 빅)’을 출시했습니다.


차량 비교부터 견적까지

‘KIA VIK’앱 하나만 있으면 기아차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디자인부터 성능, 가격 등 알아볼 것이 많습니다. ‘KIA VIK’에는 기아차가 출시한 모든 모델의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경쟁차와 성능을 비교해볼 수도 있고, 직접 타보고 싶은 차종이 있다면 앱에서 바로 시승 예약도 가능합니다.


차량관리와 긴급출동 서비스

‘KIA VIK’을 사용하면 내 차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KIA VIK’의 장점 중 하나는 자동차 관리를 체계적이고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엔진오일이나 필터류 같은 자동차 소모품의 교체주기를 체크할 수 있고 교체 시기가 되면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내 차가 지금껏 어떤 정비를 받았는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비 예약도 앱에서 가능하니 굳이 센터에 전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앱을 통한 정비 예약 서비스는 12월 3일부터 제공될 예정입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운행 중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때 앱 화면 상단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클릭하면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AR/VR로 보는 자동차 기능

용도가 헷갈렸던 다양한 버튼들, 이제 ‘KIA VIK’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세요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적용된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용도나 사용법을 잘 몰랐던 실내 버튼이 있다면 ‘KIA VIK’의 AR/VR 기능을 통해 직관적으로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의 기능을 찾기 위해 두꺼운 매뉴얼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 해당 기능은 현재 ‘스팅어’를 대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향후 적용 차종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궁금한 소식부터 이벤트까지

기아차가 제공하는 다양한 소식, 이제 ‘KIA VIK’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IA VIK’에는 카 라이프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아차의 최신 소식이 담겨있습니다. 기아차의 신차 출시 소식을 비롯해 각종 이벤트, 모터쇼 소식을 접할 수 있고, 자동차와 관련된 여행, 자동차 관리법 등 유용한 정보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내 차 팔 땐 ‘KIA VIK’

‘KIA VIK’을 통하면 중고차 판매도 가능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내 차를 판매해야 할 때가 옵니다. ‘KIA VIK’을 활용하면 보다 합리적으로 내 차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 거래된 중고차 거래 데이터를 근거로 팔고자 하는 자동차의 시세를 검색해 볼 수 있고, 실제로 차량을 매각할 수도 있습니다. 앱 내에 마련된 페이지에서 중고차 거래 상담신청을 하면 상담진행 후 차량평가, 차량계약의 과정을 거쳐 내 차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량을 매각하면 다양한 상품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KIA VIK’은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외에도 신차 구매 결제부터 오토큐 정비금액 결제, 앱 내 쇼핑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까지 탑재해 기아차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기아차의 A부터 Z까지 모두 담은 ‘KIA VIK’은 기아차의 영문 사명인 ‘KIA’와 이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인 ‘VIK’를 조합해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최근 디지털 트렌드를 기반으로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 ‘KIA VIK’의 편리함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작성자 정보

HMG저널

Connecting to the Futur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