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MG저널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위해, 기프트카 캠페인 9번째 이야기

자동차 그 이상의 선물, 기프트카. 9번째 시즌을 맞이한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기프트카 캠페인이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위해 달립니다.

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시즌9를 맞이한 기프트카 캠페인이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위해 달립니다

2010년 시즌 1을 시작으로 2017년 시즌 8까지, 8년 간 총 316대의 기프트카가 우리 이웃에게 전달됐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저소득층, 취약계층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자동차를 선물하고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을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일회성 지원이 아닌 장기적으로 기프트카의 주인공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창업 지원’ 캠페인입니다. 창업의지가 있는 주인공을 선정해 현대차와 기아차의 생산 차종 중 창업 아이템에 맞는 기프트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차량 취득세 및 보험료, 마케팅 비용을 포함한 창업자금, 창업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창업 교육 및 컨설팅까지 지원해왔습니다. 

올해 아홉 번째 시즌을 맞이한 기프트카는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달립니다. 전 국민이 함께했던 ‘셰어링 캠페인’, 청년 계층을 위한 ‘청년 창업 캠페인’에 이어 신설된 새로운 기프트카, ‘우리동네 기프트카’를 소개합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는 지역아동센터에 차량을 지원합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역 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방과 후 돌봄, 교육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에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현대차그룹은 각 지역아동센터의 감동적인 사연을 발굴해 소개하고 기프트카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 복지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무비에세이> 영상


‘우리동네 기프트카’가 만난 땅끝지역 아동센터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이 처음 찾은 곳은 전남의 ‘땅끝지역 아동센터’입니다. 이곳에는 아이들의 친구이자 보호자 역할을 하며 센터를 책임지는 최연혁 선생님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 이곳에서 성장했던 그는 사회복지사가 되어 다시 땅끝지역 아동센터로 돌아왔습니다. 자신이 받았던 사랑을 아이들에게 돌려주기 위해서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있을 때 더욱 행복하다고 말하는 선생님, 받은 사랑을 또 다른 사랑으로 나누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있는 곳. 우리동네 기프트카와 만난 땅끝지역 아동센터의 이야기를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우리동네 기프트카-땅끝마을 선생님> 영상


우리동네 기프트카가 만난 아름다운꿈 지역아동센터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서울의 ‘아름다운꿈 지역아동센터’도 ‘우리동네 기프트카’가 캠페인 시작과 함께 달려간 곳입니다. 이곳에는 세계 최고의 치어리더를 꿈꾸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아이들이 있죠. 국제 대회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는 ‘아름다운꿈 지역아동센터’의 치어리딩팀 ‘비글스’. 우리동네 기프트카와 만난 비글스의 이야기를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우리동네 기프트카-꿈꾸는 응원단> 영상


‘우리동네 기프트카’는 ‘아이바보 어른’ 임채무 씨와 함께합니다

이번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은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주기 위해 늘 앞장서는 ‘아이바보 어른’ 임채무 씨와 함께했습니다. 임채무 씨는 지난 1991년 전 재산을 털어 아이들을 위한 놀이동산 ‘두리랜드’를 개장했습니다. 매달 적자가 나는 상황임에도 놀이동산을 30년 가까이 운영해오고 있다는 사연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임채무 씨는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으로 아이들의 행복에 관심을 가지는 문화가 생기길 희망합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영상 촬영장에서 만난 임채무 씨는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줄 수 있는 어른으로 남고 싶다고 말합니다.

“저는 어른이지만 아이 같은 마음과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살고 싶습니다. 아이들은 거짓이나 가식이 없는 순수함 그 자체잖아요. 어른이 되면서 그런 보석 같은 마음을 잃어가는 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아이들의 때 묻지 않은 동심과 행복을 오랫동안 지켜주는 어른으로 남고 싶습니다.”

임채무 씨가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과 함께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 이웃들과 온정을 나눌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것 말입니다. 

“배우로서 많은 분에게 사랑받았습니다. 이 사랑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늘 마음 한 켠에 있었습니다. 정기적으로 아동을 위해 후원하고 있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고요. 아마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재능기부나 나눔에 대해 관심과 의지를 갖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기프트카 캠페인 모델 제안을 받았을 때, 흔쾌히 승낙했습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 같은 이벤트가 이 사회를 조금 더 아름답게 바꿀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아이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애정이 생기길 기대합니다. 아이들은 우리의 희망이자 미래니까요.”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이 여러분의 응원을 기다립니다

임채무씨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기프트카’를 응원해주세요.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임채무 씨가 함께한 ‘우리동네 기프트카 - 아이바보 어른’ 영상을 시청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공유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SNS에 영상을 공유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 9를 맞아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달리는 새로운 기프트카 캠페인 ‘우리동네 기프트카’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아이바보 어른> 영상

작성자 정보

HMG저널

Connecting to the Futur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