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하나투어

드라마&예능 인기 촬영지 쿠바! 이렇게 준비하면 가기 쉬워요!

직접 다녀온 여행자가 알려주는 쿠바여행준비 꿀팁!

7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예능프로그램&드라마 등을 통해

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쿠바'!

올드카, 흙빛의 땅 위에

알록달록한 건물등

독특한 풍경을 가지고 있어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버킷리스트 여행지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그렇지만 알려진 정보가 많지 않아

가기 어렵다는 편견이 있어요!

그래서 준비해본

직접 쿠바를 다녀온 여행자가

알려주는 쿠바 여행정보 꿀팁을

소개합니다!

알록달록 올드카의 도시
#쿠바 여행 전 꼭 알아야할 꿀팁
선크림과 긴 옷 챙기기

쿠바의 날씨는 덥고 습해요. 기온이나 습도는 우리나라의 여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지만, 강한 햇빛이 어마어마하다는 점!
하루만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얼룩덜룩 태닝이 가능한 부분...;;; 선크림을 많이 챙겨서 화상에 대비하세요!

긴 옷도 챙겨가면 좋습니다. 더운 나라라서 에어컨을 강하게 틀기도 하고, 바닷가와 인접한 도시가 많아 해가 지면 쌀쌀하기도 합니다.

쿠바의 화폐&환전 방법

쿠바는 현지인 화폐(CUP)와 외국인 화폐(CUC)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현지인 화폐는 은행과 환전소에서만 환전이 가능하며, 외국인 화폐로 계산하더라도 거스름돈은 현지인 화폐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혼용 사용 가능)

환전은 보통 캐나다 달러로 환전해간 후, 현지에서 재환전하거나 ATM 기기를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재환전의 경우, 캐나다 달러가 아니어도 미국 달러, 유로 등 대부분의 통화가 가능하지만, 미국 달러로 환전 시 10%의 수수료가 붙는다는 점은 주의해주세요!

ATM 기기는 공항 곳곳에, 환전소는 입국장을 나와 출구 오른 편에 위치합니다.

쿠바 비자 발급방법
비자 미제공 항공사
    경유지의 항공사 카운터에 구입 가능합니다.
    가격은 경유지에 따라 달라요!
    멕시코에서 구입할 경우 2만 원 대
    미국에서 구입 시 5만 원 대
비자 제공 항공사
    에어캐나다는 한국-쿠바 비행 편이 매일 운항 중입니다.
    기내에서 비자를 주기 때문에 별도 구입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 사용 방법

예전에는 와이파이공원에서만 연결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특정 거리나 레스토랑, 카페 등에서도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쿠바의 국영 통신사 '에텍사(Etecsa)에서 1시간짜리(1CUC)와 5시간 짜리(5CUP) 중 선택해 구입할 수 있어요. (단, 한 사람당 3장씩 구매 수량을 제한해서 판매)
열흘 기준으로 5시간 정도면 충분하고, 카드는 5시간짜리보다는 1시간짜리를 여러 개 사는 것을 추천!
연결이 잘되지 않을 때 다른 카드를 이용하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에요.

구입 후에는 에텍사 와이파이망에 연결하고 카드 뒷면에 쓰여 있는 ID와 PW를 입력하면 끝!

추가 Tip

유심도 판매를 하나 가격이 비싸고, 인터넷이 없는 일상을 경험하는 것 자체가 쿠바 여행의 매력이므로 구입을 추천하지는 않아요ㅠ_ㅠ

인터넷이 열악해 구글 맵 등 지도 앱을 사용하는 것은 불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추천하는 '맵스미'!
오프라인 지도를 제공해 한국인 여행자들이 남겨둔 정보나 리뷰를 확인할 수 있고, 미리 가고 싶은 장소를 체크해둘 수도 있으며, 실시간 길 찾기도 가능하다는 사실! 거의 구글 지도인데!?

단, 꼭 여행 전 미리 앱을 설치해서 방문하는 도시의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쿠바에는 Casa Particular라는 한국의 민박집 같은 형태가 있어요(줄여서 '까사'). 현지인이 사는 집 중 방을 하나 쓰는 것이죠. 까사는 현지에 굉장히 많기 때문에 가서 찾아도 됩니다. 내부 체크 후, 별로면 그냥 나와도 무방하니 민망해하지 않아도 됩니다ㅎㅎ

까사가 좋은 점은 '식사' 때문이에요.
쿠바는 공산주의 국가라 외국인이 식료품을 구하는 것이 어려워요. 큰 마트에서도 물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사실;;;
그런데 까사에 끼니당 5CUC 정도만 지불하면 아침저녁으로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추가 Tip1

까사 외에도 올인클루시브 호텔에서 숙박을 하면 하루 세 끼가 모두 제공되어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요.

추가 Tip2

물은 술/담배 등을 파는 간이 판매점에서 판매하기도 하며, 식당/카페에서 생수만 구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의 가격은 500ml 한 병 기준으로 간이 판매점에서는 0.3CUC 내외, 레스토랑에서는 1CUC 정도.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