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대단한미디어

[DUGOUT Beauty] @mlb_cosmetics의 뷰티 상담소

1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제는 남자도 관리하는 시대! 바야흐로 ‘맨즈뷰티 전성시대’가 도래한 지금, 프로 야구 선수들은 어디까지 관리하고 있을까? 매일 야외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운동하지만 뜨거운 햇볕도, 건조한 모래바람도, 살을 에는 추위도 그들의 승부욕을 막을 순 없다. 하지만 자외선과 미세먼지에 자극받은 피부는 누가 책임지나? 더는 그냥 두고 볼 수 없는 법. 이에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엠엘비 그루가 선수들의 뷰티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나섰다.


상담 엠엘비 코스메틱 뷰티 컨설팅팀 에디터 소경화 사진 더그아웃, 엠엘비 코스메틱스, 크레이브뷰티, 유세린, 리얼베리어, 메이크프렘

NC 다이노스 구창모 “날씨가 건조해지면 입 주변이 터요”

피부가 나쁜 편은 아니라 관리에 크게 신경 쓰진 않지만, 기본적인 건 바르려고 노력해요. 직접 구매하기보단 어머니께 말씀드리면 사다 주시곤 하는데 남성 전용의 순한 스킨케어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피부 타입이 건성인데 요즘은 여름이라 괜찮지만, 날씨가 건조해지면 입 주변이 많이 터서 스트레스예요. 곧 가을인데 어떡하죠?


@mlb_cosmetics TIP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를 위해 지금부터 케어를 시작해보세요. 다른 고민 없이 건조함이 문제라면 건조함을 잡으면 되죠. 그런데 단순히 수분크림만 바른다고 해결되진 않아요. 피부 속 수분 장벽 이야기 들어보셨죠? 피부 장벽과 유분, 수분의 균형이 잘 이뤄져야 하는데, 피부 장벽에 틈이 생기면 피부 속 수분이 과도하게 빠져나가거든요.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세라마이드, 글리세린, 호호바오일 등 피부 지질 구조와 유사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해 세포 사이의 지질 역할을 대체해야 해요. 세안제도 체크해보세요. 뽀득뽀득 씻기는 알칼리성 클렌징폼은 피부에 필요한 지질과 피지를 뺏어가기 때문에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듭니다.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수분 손실을 막고, 세안 후 바로 스킨이나 토너로 pH 밸런스를 잡아준 뒤 충분한 보습 제품을 사용하면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피부 관리도 운동만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추천 제품

크레이브뷰티 케일라루야: AHA 성분이 들어 있는 스킨 토너 타입의 각질 제거제로 화장 솜에 묻혀 닦아내면 각질이 정돈되며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


크레이브뷰티 그레이트 배리어 릴리프: 피부 재생을 돕는 타마누 오일과 피부 장벽을 채우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속 건조를 잡아주는 제품


유세린 아쿠아포린 액티브 포 드라이 스킨 : 겨울철 사용하기 좋은 보습 크림

SK 와이번스 서진용 “타고난 피부를 유지하고 싶어요”

벌써 나이가 20대 후반인데 살면서 피부 관리는 전혀 해본 적 없어요. 화장품을 쓰긴 하지만 보통 선물 받는 걸 쓰기 때문에 어떤 타입인지도 잘 모르거든요. 아무래도 어머니가 피부가 좋으셔서 그런지 타고난 것 같아요. 덕분에 큰 고민 없이 살고 있어요. 가끔 피곤할 때면 여드름이 나곤 하는데 그것도 뜯으면 금방 없어지고요. 그래도 나름 선크림은 꾸준히 바르려고 해요. 제가 하는 유일한 피부 관리입니다!


@mlb_cosmetics TIP

타고난 피부가 얼마나 큰 축복인지 아셔야 해요. 다만 다가오는 30대부터는 노력이 더해져야 계속해서 피부 고민 없이 살 수 있답니다. 선크림의 중요성은 이미 알겠지만, 최근에는 자외선뿐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더해져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제 선크림은 매일 무조건 바른다고 생각하세요. 일상생활에서는 발림성이 좋고 촉촉한 제품으로 부담 없이 사용하고, 강한 햇빛 아래에서 훈련할 때는 아침 스킨케어 시 차단지수가 높은 제품을 충분히 발라줘야 해요. 중간중간 스틱 타입 제품으로 덧발라주는 것이 제일 좋아요.


선크림을 매일 사용하는 만큼 피부 자극 없이 착한 성분의 클렌저로 꼼꼼히 세안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뾰루지가 났을 때 손으로 뜯으면 세균 감염과 함께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패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제품

엠엘비 플레이 아쿠아 선 젤: 수분 에센스 제형으로 바르자마자 산뜻하게 흡수되는 선 젤


엠엘비 그루 스트라이크 아웃 선 스틱: 보송보송하고 가벼운 텍스처의 강력한 3중 차단 선 스틱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여드름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저는 관리의 필요성은 아는데 안 하고 있어요.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엄두가 안 나거든요. 지성 피부라 여드름도 많이 나고, 특히 여름이면 뾰루지가 계속 올라와서 스트레스예요. 어머니가 사다 주시는 화장품을 열심히 바르고 있긴 한데 이렇게 하는 게 맞는 걸까요? 여드름만 사라져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mlb_cosmetics TIP

피지 분비가 왕성한데 이 피지 컨트롤이 잘 안 되면 모공 속 과잉 유분과 노폐물이 점점 쌓여 트러블로 이어져요. 지금부터 이정후 선수에게 딱 맞는 스킨케어 루틴을 추천해드릴게요.


모공 속 피지를 녹이는 약산성 클렌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토너, 피부 속 수분을 채우는 지성 피부용 수분크림, 라이트한 제형의 선크림을 순서대로 바르는 루틴이에요. 약산성 클렌저는 pH 밸런스가 깨져 피부 속 수분은 부족하고 겉은 번들거리는 수분 부족형 지성(속칭 수부지) 피부에 특히 중요해요.


지성 피부는 약간의 유분기에도 거부감을 느껴 스킨케어 제품 자체를 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수록 피부 장벽이 손상돼 악순환을 가져올 수 있어요. 피부 관리에 좀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길 바라요.


추천 제품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폼: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순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제품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주의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착한 수분 크림으로 민감한 피부에 추천


위 기사는 더그아웃 매거진 2019년 101호(9월 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dugoutmz.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DUGOUTMAGAZINE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dugout_mz

트위터 www.twitter.com/dugoutmagazine

유튜브 www.youtube.com/c/DUGOUTM

작성자 정보

대단한미디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