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대단한미디어

[DUGOUT Beauty] @mlb_groo의 뷰티 상담소

2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제는 남자도 관리하는 시대! 바야흐로 ‘맨즈뷰티 전성시대’가 도래한 지금, 프로 야구 선수들은 어디까지 관리하고 있을까? 매일 야외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운동하지만 뜨거운 햇볕도, 건조한 모래바람도, 살을 에는 추위도 그들의 승부욕을 막을 순 없다. 하지만 자외선과 미세먼지에 자극받은 피부는 누가 책임지나? 더는 그냥 두고 볼 수 없는 법. 이에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엠엘비 그루가 선수들의 뷰티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나섰다.


에디터 소경화 

상담 엠엘비 코스메틱 뷰티 컨설팅팀 

사진 황미노, 엠엘비 그루, 로벡틴, 라로슈포제, 라곰, 폴라초이스

롯데 자이언츠 전준우 “하얘지고 싶어요”

피부 고민은 크게 없어요. 톤이 어두워서 그렇지 꽤 좋은 편이거든요. 아무래도 야외 스포츠를 하다 보니 금세 까매지는 것 같아요. 여기서 조금만 하얘지면 더 좋을 것 같아 선크림을 열심히 바르고 있어요. 피부 유형은 속은 건조한데 겉에는 기름이 올라와 스킨, 로션, 보습크림을 탄탄히 발라요. 이걸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라고 하죠? 가끔 너무 건조하다 싶으면 아내가 발라주는 팩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mlb_groo‘s TIP

선크림을 열심히 바르고 계시다니 아주 훌륭해요. 생각보다 선크림을 매일 바르지 않는 사람이 많거든요. 색소 침착이나 주름, 칙칙한 피부 톤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 자외선인데도 차단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죠. 지금처럼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면서 피부 톤을 맑게 해주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얼굴이 환해지는 효과를 끌어내는 게 좋겠어요. 피부 본연의 건강을 추구하는 스킨케어 루틴을 추천합니다.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의 경우 피부 수분막을 지켜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클렌저나 클렌징 워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수분 공급을 위한 토너를 화장용 솜에 충분히 적신 후 닦아내 각질을 정리하고, 모이스처라이저 타입의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엠엘비 그루 멀티히트 데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과도한 피지 분비와 유분을 조절해주는 특허 성분인 트리젠틀렉스가 함유돼있어 수분은 지켜주면서 자외선 차단을 도와줍니다. 운동선수라는 직업상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만큼 미리 관심을 가지며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 제품

엠엘비 그루 멀티 히트 데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100ml / 27,000원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컨디셔닝 클렌저 175ml / 24,000원


경찰 야구단 김호령 “목에 나는 여드름, 원인이 뭔가요?”

스킨케어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찾아보는 타입이에요. 화장품도 인터넷 검색 후 비교해 구매하죠. 어릴 때부터 워낙 피부 스트레스가 심했거든요. 오죽하면 프로에 가서 꼭 하고 싶은 일이 피부과를 다니는 거였어요. 근데 막상 다녀보니 효과는 그때뿐이고 생각만큼 좋아지지 않더라고요. 지성이라 기름이 잘 올라오는 데다 여드름도 늘 골칫거리예요. 특히 목에 나는 여드름이 가장 신경 쓰여요. 스킨케어도 열심히 하고 운동하는 날은 선크림도 챙겨 바르고 클렌징폼으로 세안도 꼼꼼히 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mlb_groo‘s TIP

트러블이 잘 일어나는 지성 피부의 경우 지금 사용하는 제품의 성분과 사용법이 잘못된 건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어떤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줘 더 많은 피지 분비를 유도하기도 하거든요. 과도하게 생산된 피지는 모공을 크게 만들고, 커진 모공이 막히게 되면 블랙헤드와 뾰루지를 유발하는 악순환의 상황이 벌어지죠.


성인 여드름의 경우 목에도 피지선이 발달해있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일단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저자극 세정제를 사용하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게 좋아요. 각질 제거제는 두꺼워진 피부를 투명하게 만들고, 막힌 모공을 열어줘 표면을 부드럽게 해주거든요.


다음으로 유․수분 균형을 지켜주는 무알코올 토너를 사용하고, 세럼이나 젤 타입으로 된 산뜻한 제형의 모이스처라이저로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선크림이 트러블을 유발한다고 생각해 피하는 경향도 있으나 기본적인 손상을 막아주고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는 역할을 하므로 꼭 사용해야 해요. 가벼운 제형부터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피부과 시술도 도움이 되지만, 스스로 관리법을 터득하고 제품의 제형이나 성분을 알아가는 노력이 병행돼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추천 제품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퓨리파잉 포밍 크림 125ml / 24,000원

라곰 셀러스 선 젤 50ml / 25,000원


삼성 라이온즈 박해민 “트러블 관리법이 궁금해요”

사실 저는 피부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보통의 남자예요. 피부 타입도 모를 정도죠. 그런데 요즘은 강한 햇빛과 미세먼지 때문인지 눈에 띄게 안 좋아지더라고요. 트러블도 올라오고요. 하도 신경 쓰여서 최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 아는 것도 없고 방법도 몰라서 아침저녁으로 스킨과 로션만 발라주고 있어요. 이미 생긴 트러블 흉터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생기기 전에 미리 케어할 수 있는 예방법도 가르쳐주세요!


@mlb_groo‘s TIP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만으로도 좋은 출발입니다.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생기는 트러블은 세심한 케어와 예방으로 극복할 수 있으니까요. 우선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 케어부터 시작해야 해요.


혹시 ‘시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센텔라아시아티카, 일명 병풀로 불리는 잎으로 트러블 완화와 피부 장벽 손상에 효과적입니다. 엠엘비 그루 페어플레이 스킨 액티베이터는 워터리 젤 타입의 스킨 에센스로 센텔라아시아티카에서 추출한 마데카 콤플렉스 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합니다. 민감 피부 진정에도 좋은 제품이죠.


이미 생긴 트러블 흉터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추가적인 색소 침착을 막고, BHA(베타하이드록시산)가 함유된 각질 제거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뛰어난 항염 기능으로 붉은 기를 없애주는 BHA는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막힌 모공을 뚫는 데 매우 탁월합니다.


추천 제품

엠엘비 그루 페어플레이 스킨 액티베이터 150ml / 23,000원

폴라초이스 클리어 노말라이징 바하 토너 118ml / 29,000원


위 기사는 더그아웃 매거진 2019년 96호(4월 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dugoutmz.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DUGOUTMAGAZINE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dugout_mz

트위터 www.twitter.com/dugoutmagazine

유튜브 www.youtube.com/c/DUGOUTM


작성자 정보

대단한미디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