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행기 멀미 안하는 법

조회수 2019. 3. 11. 11: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비행기를 탈 때마다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럽다면, 몇 가지만 주의해보자.
출처: 지큐코리아

1 과한 식사 피하기

비행 24시간 전부터는 음식을 주의하도록 한다. 기름지거나 양념이 과한 음식을 먹으면 소화 기관에 무리를 줘서 멀미하기 쉽다. 대신 적은 양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다.

출처: 지큐코리아

2 비행기 날개 부근 좌석 고르기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비행기의 날개 부근 좌석을 고른다. 날개 부근의 좌석이 비행기의 가장 흔들림이 적다. 날개 쪽 좌석이 꽉 찼다면 비행기의 앞쪽도 괜찮다. 비행기 뒷쪽과 비교하면 움직임이 덜하다.

출처: 지큐코리아

3 책이나 스마트폰 사용 피하기

자동차나 버스에서 책을 읽지 않는 것과 같은 원리다. 눈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화면이나 글자에 집중하면 움직이는 사물에 대해 뇌의 인지가 혼란이 오면서 어지러움을 느끼게 된다. 차라리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게 낫다.

출처: 지큐코리아

4 알콜 피하기

비행 중에는 식사 뿐 아니라 음료도 신경써야 한다. 맥주나 와인, 커피 등 알코올과 카페인을 되도록이면 피하자. 위장에 자극이 되어 멀미를 악화시킨다. 대신 물을 자주 마셔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도록 한다.

출처: 지큐코리아

5 찬 공기 쐬기

좌석 위의 환기구를 조절하여 신선한 바람을 쐰다. 차가운 공기를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마음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 휴대용 미니 선풍기를 챙기는 것도 좋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