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쿠캣

차돌덕후 쫄면덕후 당장 먹어봐야되는 '차돌쫄면' 레시피

8,5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름에는 쫄면 주기적으로 먹는
쫄면 덕후 손! 쫄면에 차돌박이까지
곁들이면 그냥 끝.남...

쫄면장 사다 써도 되지만
집에 양념재료가 다 있다면
직접 해 먹는 양념도 꿀맛임 ㅇㅇ
아래 재료들을 몽땅 넣어서 섞어줘!

- 쫄면장 소스 -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매실액 2큰술,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고추장 2큰술.

면은 삶은 후, 찬물에 빡빡 헹궈서
그대로 양념으로 입수시키고
(미리 비벼놓고 빨리 먹으려는 속셈)

취향껏 채소들도 넉넉하게 넣어서 비벼줘.
그래도, 면보다 채소가 더 많으면 서운하고
야속하니까 적당량만 넣어주기...

다 비빈 쫄면은 그릇에 옮겨서
깻잎이랑 상추를 슬쩍 올려줄게.
차돌 구워야하니까
이 아이는 잠시 대기!

차돌박이는 간장이랑 미림으로
살짝만 간 서 센 불에 볶을거야.
그 동안 쫄면이 다 불지 않냐고?

차돌박이는 빨리 익으니까 괜찮음ㅋㅋㅋ
신속하고 재빠른 것이
이 아이의 미덕이거든.

아니다 아니다.
그냥 존재 자체가 미덕...

마지막으로 참기름 둘러서
미친 듯이 비벼 먹으면
하루 치 스트레스는 다 날아 갈거야.
물론 몸무게는 올라 갈거야.
(그래도 좋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쿠캣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