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순풍 산부인과 '세계관 최강자'

조회수 2020. 7. 3. 08: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SBS 불타는 청춘’
‘으른’들의 예능, ‘SBS 불타는 청춘’에 배우 윤기원이 합류했습니다. 요즘 분들은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이 분이야말로 역대급 ‘치트키’인데요.
출처: 순풍산부인과
전설의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에서 설정을 무시하고 등장할 때마다 괴상한 캐릭터로 등장. 시청률을 빵빵 터뜨려서 독특한 팬덤을 쌓았던 분이지요. 대표적인 캐릭터를 몇개 찾아보자면…
출처: 순풍산부인과
천재 카피라이터. 그가 만든 카피는 “순-순풍에 모인, 풍-풍선같은 산모들의 배를 보라. 산-산만하지 않은가. 부-부은게 아니다. 인-인간이 들어있는게다. 과-과연그런게다.”였습니다.
출처: 순풍산부인과
사이비 종교 몽몽교의 교주. 시니컬한 오지명 원장을 속이고 또 속여 현금을 착취합니다.
출처: 순풍산부인과
미달이의 학습지 선생님. 미달이에게 야바위와 화투를 가르치며, 화투의 검정, 빨강, 하양이 ‘집중력’의 3원색이라고 설명합니다.
출처: 순풍산부인과
역술인. 오리털 이불사업이 망하자 역술인으로 둔갑. 금슬이 좋아진다며 이불을 선우용녀에게 고가로 팔아넘기는 사기꾼입니다.
출처: 순풍산부인과
문상객. 목사님이 추도식을 진행하는 엄숙한자리 대사 한 마디 없는 문상객 중 하나였는데요. 코를 파고 현란한 양말색을 보여주는 등 다양한 공격으로 오지명을 빵터지게 하는 빌런이었습니다.
출처: 순풍산부인과
이 외에도 10년간 복수를 계획한 오중의 친구, 국정원 첩보원을 사칭하는 중국집 알바, 몸에 쇠를 붙이는 초능력자 등 온갖 괴상한 캐릭터로 컬트적인 지지를 받았었습니다.
출처: 라디오스타
사실 이 분 인생자체가 시트콤인데요. 맨홀을 잘못 디뎌 요로가 파열되었는데, 마침 만우절이라 여자친구는 데굴데굴 구르는 윤기원을 보고도 119를 부르지 않았다고… (실화)
출처: 티앤아이컬쳐스
그러나 정작 자신은 진지한 이미지의 배우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하시네요. 1991년 KBS 공개 개그맨으로 데뷔했지만, 정극 연기자가 되기위해 1996년에 SBS 공채 탤런트에 뽑혔던 능력자이기도 합니다.
출처: 티앤아이컬쳐스
그럼에도 그가 좀 더 유쾌한 모습으로 활약하길 바라는 팬들이 많습니다. 조바심을 내지 않아도 정극연기가 훌륭하다는 것을 이제 모두가 알고 있으니까요.
출처: 티앤아이컬쳐스
어쩌면 버라이어티 예능의 시대, 최강의 ‘치트키’가 될 수 있는 캐릭터. 그 출중한 능력으로 다양한 활동 펼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Copyright©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