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블리'는 언제부터 '공블리'였나요?

조회수 2020. 5. 17. 12: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우 공효진의 사랑스러운 필모그래피
출처: 공효진 인스타그램
‘공블리’가 삼시세끼 시즌 5의 첫 번째 게스트로 등장했습니다. ‘최고의 사랑’에서 호흡을 맞췄던 차승원은 물론, 유해진, 손호준과도 아기자기한 캐미를 보여주었죠.
출처: 공효진 인스타그램
그나저나 공효진은 언제부터 ‘공블리’였을까요? 가장 사랑스러운 공효진의 필모그래피를 어렵게 딱 10편 골라봤습니다.
출처: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1999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1999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는 공포영화이기 이전에, 성장 영화이자, 퀴어 영화였지요. 묵직한 담론 속에서 공효진의 사랑스러운 에너지가 작품에 리듬감을 만들어냈습니다.
출처: 품행제로, 2002
품행제로, 2002
양아치 연기는 ‘류승범’을 따라갈 사람이 없듯이, ‘껌 좀 씹는 언니’ 역으로 공효진과 견줄 배우가 없습니다. 불량 청소년이지만, 의리 있고 속 깊은 캐릭터. 그래서 더 사랑스러운 ‘품행제로’의 ‘나영’입니다.
출처: 네 멋대로 해라, 2002
네 멋대로 해라, 2002
‘네 멋대로 해라’는 독특한 팬덤이 있는 드라마였지요. 복수(양동근)에 대한 사랑인지, 연민인지, 배신감인지, 죄책감인지 모를 복잡한 심경 속에서, 말투만은 쿨내가 진동하는 치어리더 ‘미래’였습니다.
출처: 가족의 탄생, 2006
가족의 탄생, 2006
시한부 인생의 엄마는 유부남과 불륜을 저지르고 구남친은 보란 듯이 새 여친과 나타납니다. 복장이 터지는 ‘가족의 탄생’ 속 선경. 가시 돋친 말들을 쏟아내지만, 누구보다 마음이 따듯한 여인입니다.
출처: 미스 홍당무, 2008
미스 홍당무, 2008
‘미스 홍당무’를 좋아해야 공블리의 찐팬이지요. 안면홍조 콤플렉스가 있는 ‘인기 제로’ 선생님 양미숙. 뜯어말리고 싶은 그녀의 ‘삽질’ 연기는 그녀의 모든 필모그래피에서도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출처: 파스타, 2010
파스타, 2010
‘공블리’라는 별명의 시작은 ‘파스타’부터였습니다. 까칠한 셰프의 구박 밑에서 성장하는 주방보조 ‘서유경’. 그리고 그와 사랑에 빠지는 뻔한 전개. 그럼에도 언제든 정주행 하고 싶은 로코 클래식입니다.
출처: 최고의 사랑, 2011
최고의 사랑, 2011
걸그룹 ‘국보소녀’로 주목받았으나, 해체 후 비호감 연예인이 된 구애정. 티키타카만 놓고 보자면, 국민배우 독고진 역의 차승원과의 호흡이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 듯해요.
출처: 고령화 가족, 2013
고령화 가족, 2013
‘고령화 가족’의 미연은 ‘결혼 환승 전문’ 캐릭터입니다. 중학생 딸보다도 못 한 정신연령으로 엄마 윤여정의 속을 터지게 하는 막내딸이었지요. 이런 발암 캐릭터마저 사랑스럽게 소화했던 공효진이랄까요.
출처: 질투의 화신, 2016
질투의 화신, 2016
마초 기자 이화신(조정석)과 재벌남 고정원(고경표) 사이를 오가는 기상캐스터 표 나리. 어느 때 보다 공효진의 스타일이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였습니다.
출처: 동백꽃 필 무렵, 2019
동백꽃 필 무렵, 2019
살인마가 나오는 이야기입니다만, ‘동백꽃 필 무렵’은 사실 ‘자기 긍정’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아무에게도 인정 못 받고 홀로 아이를 키우던 여인의 기운찬 성장기입니다. 다음 작품의 공블리는 또 어떨까요?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