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벌써 9년째, 송혜교가 해외에서 매해 하는 일

조회수 2020. 4. 11. 12: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뭐가 어째? 확 칭찬해버린다!
출처: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4월 11일 오늘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입니다. 작년애 100주년 행사가 있었지만, 요즘은 시기가 시기인지라 101 주년에 대한 언론의 관심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출처: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그런데 ‘독도 지킴이’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가 관련한 소식을 하나 알려왔어요. 바로 임시정부청사에 한국어 및 중국어로 제작된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했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이렇게 전 세계에 17곳이나 있는 독립군 유적지마다 안내서가 기증되어 왔는데요. 그 비용을 9년째 조용히 후원하고 있는 대한민국 톱배우가 있었으니….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바로 송혜교입니다. 뭐가 어째? 확 칭찬해버릴까 보다!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서경덕 교수는 전 세계 유명 박물관에 중국어, 일본어 안내는 있는데 한국어 안내가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한국어 안내서 제작/제공 활동을 15년 전부터 해왔습니다,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8년 전, 좀 더 다양하게 활동하기 위해 유명 연예인들을 접촉하게 됩니다. 그러나 서경덕 교수의 이런 간절한 요청에 답을 준 연예인이 없었어요. 딱 송혜교 한 명 빼고는요.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서경덕 기획, 송혜교 후원의 해당 프로젝트가 더 대단한 것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브루클린 미술관의 안내서는 전시가 바뀔 때마다 새로운 버전이 제공되고 있고요.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뉴욕 메트로폴리탄과 현대미술관 등에 제공되는 안내서 역시 ‘리필’되면서 한국 방문자에게는 편의를, 외국인들에게는 한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미주를 넘어 유럽으로 확장 중입니다.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이번 임시정부청사에 기증된 안내서 1만 부 역시 ‘리필’이었습니다. 전 세계의 독립군 유적지 17곳에도 현지에 맞게 제작되어 ‘리필’되고 있고요. 물론 정보는 온라인에도 제공됩니다. (www.historyofkorea.co.kr)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생각해보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에 한국어 안내가 없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상황 아닌가요. 그런데 그 당연한 일을 9년째 해왔다는 것. 그리고 이런 미담을 자기 입으로 떠든 적이 없다는 것이죠.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아니지. 이런 건 좀 톱스타인 자기 입으로 마구마구 떠들어야 하는 거 아닙니까? 그래서 더 많은 사람이 알고 동참할 수 있게 말이지요. 송혜교씨 실망입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