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괴롭혀서 기네스북 오른 감독은 누구?

조회수 2020. 4. 4. 12: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네온 인스타그램
봉준호 감독의 팬덤은 당연히 완벽한 연출력에서 시작되었지만, 미성년 배우들에 대한 배려나 촬영 시간제한 등 합리적인 현장 운영 역시 많은 화제가 되었지요.
출처: 스탠리 큐브릭
그러나 모든 감독들이 이렇게 배우를 배려하지는 않아요. 작품성이나 흥행 능력으로 정평이 난 감독들 중에 의외로 배우를 못 잡아먹어서 안달인 감독들이 많습니다.
출처: 영화 '샤이닝'
‘샤이닝’, ‘시계태엽 오렌지’등을 만든 스탠리 큐브릭. 그의 완벽주의는 언제나 배우들과 제작진을 피곤하게 하는 걸로 악명이 높습니다.
출처: 영화 '샤이닝'
절대 명작 ‘샤이닝’의 일화가 유명하지요. 고립된 호텔, 정신 착란을 일으킨 남편에게서 자신과 아이를 지켜야 하는 ‘셸리 듀발’. 감독은 그녀가 현장에서 극도의 스트레스 속에 있기를 원했습니다.
출처: 영화 '샤이닝'
카메라가 돌고 있지 않을 때에도 스탠리 큐브릭은 그녀를 숨 막히게 압박했습니다. 그녀는 언제나 탈수 증사이 있을 때까지 울었고 스트레스성 탈모로 고통받습니다.
출처: 영화 '샤이닝'
그리고 공포에 질린 셀리 듀발이 잭 니콜슨에게 방망이를 휘두르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이 장면을 무려 127번 반복해서 찍어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출처: 영화 '샤이닝'
원로 배우인 ‘스캣맨 크로더스’ 마저 같은 장면을 85번 반복하자 울음을 터뜨렸다는군요.
출처: 트랜스포머
메간 폭스는 ‘트랜스포머’를 통해 세기의 섹시 아이콘이 되지만, 마이클 배이를 전혀 고마워하지 않아요. “그는 히틀러 같은 사람이고 현장은 그야말로 악몽이었다”라고 했지요.
출처: 영화 '인 디 에어'
신사 중의 신사 ‘조지 클루니’가 참다 못해 감독 멱살을 잡은 적이 있는데요. 바로 ‘쓰리 킹즈’를 함께한 감독 ‘데이비드 O. 러셀’입니다.
출처: 쓰리킹즈
촬영장에서 단역 배우들에게 심한 욕설을 했고 이를 말리려는 조지 클루니에게 “주연 연기가 엉망이니 현장이 이렇게 돌아가지”라며 오히려 망신을 줬던 것이죠.
출처: 님포매니악 볼륨 1
이건 예술가의 괴팍함을 넘어서 ‘범죄’인 경우입니다. 비요크는 한 덴마크 감독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고백했는데요. 평소 언행으로 보아 '어둠 속의 댄서'를 함께한 ‘라스 폰 트리에’가 분명합니다.
출처: 다음 인물검색
멀리 갈 것도 없이 논란이 끊이지 않는 ‘김기덕’ 감독도 있었지요.
출처: 네온 인스타그램
안팎으로 돌아보니, 괴팍한 성정을 자랑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완벽한 예술 활동 펼치고 있는 봉준호 감독이 더 대단해 보인 달까요.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