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혼자 보면 안 되는 영화 '뮬란'

조회수 2020. 2. 20. 17: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디즈니의 뮬란 'PG-13' 등급으로 개봉
출처: 영화 '뮬란'
디즈니 실사회 시리즈 ‘뮬란’의 북미 개봉이 한 달 앞 (3월 27일)으로 다가왔습니다.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이 한참인데요.
출처: 영화 '뮬란'
그런데 ‘뮬란’이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실사화로는 드물게 PG 13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13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관람이 가능한 등급입니다.
출처: 영화 '덤보'
어둠의 제왕 ‘팀 버튼’이 연출했던 ‘덤보’ 마저 ‘전체 관람가’로 완성했던 디즈니 실사화 시리즈인데 말이죠.
출처: 영화 '뮬란'
다른 작품에 비해 액션 장면의 ‘폭력’ 수위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죠.
출처: 영화 '미녀와 야수'
기존 디즈니의 실사화 시리즈 중에는, ‘미녀와 야수’가 일부 동성애 표현 때문에 PG-13 등급으로 상영한 국가가 있기는 했었습니다.
‘뮬란’은 주연 배우인 유역비가 홍콩 시위와 관련해서 중국 정부와 경찰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올린 적이 있어서 전 세계적인 보이콧 선언이 이어지고 있고요.
출처: 영화 '뮬란'
북미 이상 가는 흥행을 기대했던 중국 역시,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 사태로 다음 달 개봉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출처: 영화 '뮬란'
이런 가운데 PG-13 등급 역시 어느 정도는 흥행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습니다.
출처: 영화 '뮬란'
그럼에도 여러 매체가 뽑은 올해 가장 흥행이 기대되는 영화 중 하나임에는 분명합니다.
출처: 영화 '뮬란'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명배우 이연걸, 견자단, 공리 3인방을 꼭 극장에서 보겠다는 관객과…
여전히 유역비의 발언 때문에 불편하다는 분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출처: 영화 '뮬란'
어찌 되었든 그전에는 국내의 코로나 상황이 정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