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자막없는 포르노'는 차별인가요? 美에서 소송 중

조회수 2020. 1. 20. 04: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인권운동가 청각장애우를 위해 자막있는 포르노 서비스 요청
장애인법 위반으로 고소당한 포른허브

포르노 스트리밍 사이트인 포른허브(Pornhub)가 한 장애인 인권활동가에 의해 고소당했다. 


자막이 없는 콘텐츠가 유료결재한 청각장애인들이 사이트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을 주고 있으며, 이는 미국 장애인 법 (ADA: Americans with Disabilities Act)을 심각하게 위반했다는 주장이다. 


본 사건은 장애인 인권활동가 야로슬라프 수리스(Yaroslav Suris)를 주측으로 집단소송이 진행중이다. 야로슬라프 수리스는 이외에도 폭스뉴스(Fox News)와 뉴욕포스트(New York Post)를 같은 이유로 고소한 적이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이 포르노 스트리밍 서비스 포른허브
출처: 쿠마일 난지아니 인스타그램

포른허브(Pornhub)는 세계 최대규모의 포르노 스트리밍 서비스 사이트다. 얼마전 디즈니 아역 출신의 인기 배우 ‘벨라 손’이 감독으로 데뷔한 것도 포른허브에서 제작된 작품이었다.


또한, 마동석이 출연하는 ‘이터널스’의 남성 배우 '쿠마일 난지아니'가 멋진 몸매로 벌크업하자 해당 이미지를 '근육맨' 카테고리의 이미지로 사용하기도 했는데, 막상 당사자는 즐거운 농담으로 받아들였다. 


포른허브는 이렇게 미국 하위문화의 한 축으로 성인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이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외로운 사람들을 위해 공개한 포른허브 커머셜영상(전체 관람가)을 보면 이 사이트가 미국 대중문화와 어떻게 호흡하고 있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겠다. 


참고로 국내에서는 해당 서비스 접속이 불가능하다. 

포른 허브의 답변

야로슬라프 수리스의 주장에 대해, 포른허브의 부사장 코레이 프레이스(Corey Price)가 연예정보지 TMZ와의 인터뷰를 통해 답변을 남겼다. 


그는 포른허브의 일부 카테고리에서 관련된 자막 서비스를 실행중이라고 답변했다. 전체는 아니지만 이미 1,289개의 자막있는 콘텐츠가 존재한다는 설명이다.


이후 야로슬라프가 포른허브의 모든 콘텐츠에 자막을 요구할지, 다른 포르노 스트리밍 사이트로 소송을 확대했는지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성인콘텐츠 관련 법규가 우리와는 상이한 미국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장애인 인권에 대한 다양한 시각이 있음을 생각해보는 중요한 계기일 수 도 있겠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