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성공한 덕후 '오바마'의 영화 리스트

조회수 2019. 12. 30. 15: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트럼프하고는 수준이 다른 덕력
출처: 버락 오바마 트위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소문난 영화/드라마 광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왕좌의 게임’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평소 권위를 내세우지 않는 ‘쿨’한 지도자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출처: 왕좌의 게임 시즌 6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하고 있던 ‘왕좌의 게임’ 시즌 6을 방영에 앞서 미리 봤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었지요.
출처: 왕좌의 게임
자신을 ‘티리온 라니스터’에 비교하기도 했던 ‘성덕’입니다.
출처: 버락 오바마 트위터
오바마 전 대통령은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 책, 음악 등의 리스트를 연말에 공개하곤 했는데요. 올 해 리스트 역시 흥미롭습니다.
출처: 드라마 '왓치맨'
우선 TV드라마로는 ‘플리백 시즌2’, ‘믿을 수 없는 이야기’ 등을 꼽았구요. 그래픽 노블로는 유일하게 휴고상을 받은 절대 명작 ‘왓치맨’ 드라마를 뽑아, 진성 덕후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영화는 총 15편을 꼽았는데요.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출처: 영화 ‘포드 v 페라리’
우선 ‘포드 v 페라리’ 크리스찬 베일은 오바마의 가장 강력한 적 중 하나였던 ‘딕 체니’를 연기한 ‘바이스’로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받았었죠.
출처: 영화 ‘더 라스트 블랙 맨 인 샌프란시스코’
‘더 라스트 블랙 맨 인 샌프란시스코’입니다. 국가의 개발논리로 하루 아침에 터전을 잃게 된 흑인들의 이야기입니다. 오바마의 정치적인 성향이 잘 드러나는 작품이네요.
출처: 영화 ‘애틀란틱스’
‘기생충’이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았을 때, 심사위원대상을 받았던 ‘애틀란틱스’입니다. 세네갈 출신의 프랑스 여성 감독 마티 디옵이 연출했으며, 역시 날선 사회비판이 숨어있습니다.
출처: 영화 ‘더 페어웰’
아시안 이민가정을 배경으로 한 영화 ‘더 페어웰’ 역시 ‘다양성’을 존중하던 오바마를 드러내는 작품입니다.
출처: 영화 ‘저스트 머시’
‘저스트 머시’는 정말 연기 잘하는 흑인 배우 두명이 주연입니다. 제이미 폭스가 사형수, 마이클 B 조던이 인권변호사로 등장합니다.
출처: 영화 '작은 아씨들'
호평 일색인 ‘작은 아씨들’. 오바마의 리스트를 보고 관람을 결심한 분들도 있을듯 하네요.
출처: 영화 '아이리시맨'
영화의 품격을 보여준 원로 영화인들의 명작 ‘아이리시 맨’. 씨네필인 오바마가 놓칠리 없습니다.
출처: 영화 '결혼 이야기'
스타워즈의 아담 드라이버와 마블의 스칼렛 요한슨. 그러나 어쩌면 두 사람의 필모그라피 중 가장 의미있는 영화 ‘결혼 이야기’도 리스트에 있네요.
출처: 영화 '북스마트'
이 외 언급된 작품으로는 애쉬, 버즈 오브 패시지, 북스마트, 다이앤, 수베니어, 트랜싯 등 ‘작고 진중한’ 작품들입니다.
출처: 영화 '기생충'
그리고 ‘기생충’이 있네요. 영화계의 찬사야 이제 익숙해졌는데요. 이렇게 스폐셜한 분이 언급을 해주시다니, 아카데미에서의 선전을 살짝 더 기대해봐도 될 듯합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