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삶은영화

으리를 위해 다시 한 번 '러시아'로 수출(?)된 대한의 터프가이

흑역사보다 의리가 더 중요한 오빠

60,0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제는 유튜버가 된 터프가이

의리에 살고 의리에 죽는 남자 김보성입니다. 요즘엔 본업인 ‘연기’보다 유튜버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알고보면 채널 4개에 출연하고 있는 욕심꾸러기입니다. 촬약하고 있는 채널 제목이 ‘보성강림’, ‘김보성의 의리뷰’, ‘김보성의 다주으리’, ‘위로시대’ 등 이름만으로도 이미 의리의리랍니다. 

물론,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닭’, 심지어 그 존재를 먹기까지 해야하는 ‘치킨'’리뷰를 해야되서 위기에 봉착할때도 있지만, 젊은 팬들과 소통하며 구독자를 차근차근 늘려가고 있어요. 

뜬금없는 러시아 진츨

출처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

그런데 김보성이 본업인 배우로서 최근에 해외진출한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보성이 수출된 지역은 터프가이의 나라 러시아! 바로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2013)의 감독이었던 알렉산드르 야킴추크 감독의 영화입니다.


이번에는 출연분량이 늘었고 심지어 영어와 러시아어를 다 구사해야되서 걱정이 앞선다는 군요. 

러시아 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2013)

출처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

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2013)로 말할것 같으면, 무려 종합격투기 최강자였던 효도르가 출연했던 작품이었습니다. 게다가 ‘블레이드 러너’의 룻거 하우어, ‘저수지의 개들’의 마이클 매드슨 등 할리우드 명배우들도 출연한 나름 대작이었지요. 

출처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

동남아시아의 한 연구소에서 러시아인 과학자의 소식이 두절되자 러시아와 한국의 특수부대원들이 투입됩니다. 초국적 제약회사와 미국인 용병에 맞서 싸운다는 내용인데요. 김보성은 여기에서 ‘장현우’라는 한국인 특수부대원으로 활약했었지요. 


효도르 경기를 보러갔다가, 효도르의 매니저와 이야기를 하던 중 시나리오를 받게되었다는 기막힌 캐스팅 비화가 유명했었죠. 

폭망 그리고 의리

출처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

그러나 엄청난 사내들이 즐비했던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은 흥행에 참패하고 맙니다.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기준 국내 흥행성적이 5,987이라니 말 다 한 셈이지요. 엉성한 전개와 억지 액션이 두고두고 흑역사로 남았지만, 한편으로는 ‘클레멘타인’이 그렇듯, 온라인상에서 ‘컬트’에 반열에 오르기도 했지요. 

출처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

아직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런 흑역사를 안고도 감독의 부름에 흔쾌히 답한 김보성의 글로벌한 의리 클라스는 인정해줘야 하겠습니다. 

해시태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