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결국 마블에서 하차 확정

조회수 2019. 8. 26. 11: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크씨 기분이 이상해요
출처: 마블 코믹스
마블 코믹스에는 수많은 슈퍼히어로들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히어로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점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문제는 스파이더맨의 영상화 권리가 지난한 소송전 끝에 소니에게 헐값에 넘어갔다는 건데요.
출처: 영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
어벤져스 시리즈에 스파이더맨의 합류를 바라는 많은 팬들의 염원에 힘입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스파이더맨이 등장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최근 개봉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역대 스파이더맨 영화의 흥행 성적을 모두 갈아치우며 기록적인 흥행을 기록하기도 했죠.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그래서일까요? 디즈니와 소니의 추가협상 테이블에 잡음이 들리기 시작하더니 결국 둘은 합의점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수익배분에 관한 '어른의 사정'으로 MCU 스파이더맨의 앞날이 불투명해졌는데요. '협상이 끝났다'. '재협상중이다', '베놈이 MCU에 합류하는걸로 결정났다' 등 다양한 루머가 양산되었습니다.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 : 홈커밍'
하지만, 결국 MCU의 총괄 디렉터인 케빈 파이기와 스파이더맨의 주인공 톰 홀랜드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파이더맨은 MCU로 돌아오지 않는다'며 모든 협상이 끝났음을 알렸습니다.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 : 홈커밍'
존 왓츠 감독과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이 소니로 넘어가서 제작될지는 아직 미지수인데요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 : 홈커밍'
존 왓츠 감독은 현재 소니, 디즈니 어느쪽과도 신작에 대한 계약을 맺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출처: 톰홀랜드 인스타그램
한편, 톰홀랜드는 소셜미디어에서 소니픽쳐스와 친구를 끊고, 로버트다우니 주니어와 함께 '우리가 해냈어요 스타크씨'라며 일종의 시위행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 : 홈커밍'
또 다시 3편을 앞두고 무너지는 걸까요? 아니면 베놈과 합류해 새로운 스파이더맨 이야기를 보여주게 될까요?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