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30초만 멈추면 살이 절로 빠진다!

조회수 2020. 5. 7. 12:1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만히 있어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쑥쑥 빠지는 순간포착 다이어트.

1 바닥에 엎드리고 누운 뒤, 양팔은 머리 위로 가지런히 모은다. 이 자세에서 왼팔을 뒤로 뻗어 왼쪽 발목을 단단히 잡는다. 2 바닥에서 오른팔을 천천히 들어올리며 앞으로 길게 뻗는 동시에, 왼쪽 무릎 역시 들어올려준다. 왼쪽 허벅지 앞이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어야 바른 자세다. 이 동작을 하는 동안 왼쪽 어깨와 가슴을 최대한 활짝 펼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30초에서 최대 1분간 유지한다. 3 휴식을 취한 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1 어깨너비로 벌려 선 다음, 상체를 90도로 숙여준다. 양팔은 힘을 빼고 바닥을 향해툭 떨어뜨린다. 만약 허벅지 뒤쪽 근육이 심하게 땅긴다면 무릎을 가볍게 굽혀도 좋다. 주의할 점은 허리가 굽지 않도록 척추를 곧게 유지하는 것. 허리가 계속 굽는다면 상체 각도를 조절해 척추를 곧게 유지하는 편이 낫다. 2 1번 자세를 유지하며 양팔을 좌우로 넓게 펼친다. 이 동작을 10~30초간 유지하되, 마음속으로는 척추를 최대한 길게 늘인다는 생각으로 실시해야 효과적이다.

1 양발을 어깨너비의 두 배로 벌리고, 발끝을 45도로 회전시켜 골반이 앞이나 뒤로 치우치지 않도록 주의하며 천천히 무릎을 굽혀 앉는다. 이때 무릎이 안으로 모이지 않도록 발이 향한 방향으로 밀어내는 듯한 기분을 유지해야 하며, 바닥과 종아리는 수직이 되어야 바른 자세다. 2 양팔을 좌우로 들어올린 뒤손끝이 향한 방향으로 최대한 밀어낸다. 팔의 높이가 어깨보다 높아지면 승모근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한다.

1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 서고,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는다. 2 투명의자에 앉듯 무릎을 90도까지 굽히고, 양손을 천장을 향해 들어올린다. 3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 복부에 힘을 단단히 주고, 허리가 굽지 않도록 곧게 편다. 4 30초에서 1분간 흔들림 없이 자세를 유지하며 자연스럽게 호흡한다.

1 무릎을 세우고 앉은 뒤, 상체를 뒤로 기울인다. 팔꿈치와 손바닥을 바닥에 단단히 고정하고 어깨는 활짝 펴준다. 2 이 상태에서 두 다리를 들어올려 천장을 향해 뻗어준다. 옆에서 보았을 때 상체와 하체가 V자를 그려야 바른 자세다. 복부에 단단히 힘을 주고 호흡을 반복한다. 동작이 어려운 만큼 어깨가 굽거나 한쪽으로 치우칠수 있으니 주의할 것.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내듯이 동작을 실천하면 자세가 쉽게 흐트러지지 않는다. 3 이 자세가 흔들림 없이 유지된다면 팔꿈치 대신 양팔을 곧게 펴고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며 더 급격한 V동작을 취해보자. 손끝은 등 뒤를 향해 있어야 어깨 라인 교정 효과가 극대화된다. 4 1분간 흔들림 없이 자세를 유지한다.

1 양발을 어깨너비의 두 배로 벌리고 선다. 오른발을 45도 틀어 바깥쪽을 향하게 하고, 왼발은 정면을 향한다. 2 오른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다음 그 위에 오른쪽 팔꿈치를 올린다. 동시에 왼팔을 쭉 뻗어 팔과 상체, 왼쪽 다리가 일직선상에 놓이도록 한다. 3 골반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오른쪽 무릎이 오른쪽 발끝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향하도록 한다. 양발에 무게가 5:5의 비율로 실리도록 하고,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1 오른발이 왼쪽 다리 안쪽 허벅지에 닿도록 무릎을 굽혀 접고, 왼쪽 다리로 지탱하여 선다. 중심을 잡기 어렵다면 오른발이 닿는 부위를 발목, 무릎 등 본인의 레벨에 맞게 조절한다. 2 양팔은 좌우로 벌리고 최대한 멀리 뻗어준다. 3 자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면 양손을 머리 위로 뻗어보자. 시선은 정면보다 하늘 방향으로 향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어디까지나 목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유지해야 한다. 1분간 자세를 유지한다.

더 많은 뷰티 꿀팁이 궁금하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