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엉뽕' 없이 힙 라인 살리는 운동

조회수 2020. 4. 21. 10:5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빈틈을 채워야 실루엣이 산다. 울퉁불퉁한 힙딥을 채우고 ‘엉뽕’ 없이도 봉긋한 힙라인 만들기.

브라렛 인에이, 브리프 모이아.

1 낮은 소파나 테이블을 등 뒤에 두고 바닥에 쭈그려 앉는다. 이때 보폭은 어깨너비 정도가 적당하다. 그 상태에서 뒤로 누워 등이 소파에 반쯤 걸친 상태가 준비 동작. 2 양손으로 머리를 받친 상태로 숨을 내쉬며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올린다. 어깨와 엉덩이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3 마시는 숨에 1번 자세로 돌아온다.

1 단단한 벽에 양손을 대고 선다. 발을 한 보뒤로 움직여 몸이 벽을 향해 기울어지도록 선다. 이때 팔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할것. 2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아랫배에 단단히 힘을 준 채로 왼쪽 다리를 뒤로 힘껏 걷어찬다. 무릎이 구부러지거나 골반이 회전하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오른쪽 다리도 똑같이 실천한다.

1 낮은 소파나 테이블에 양발을 얹고 무릎을 세워 눕는다.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도록 두고 양팔을 바닥에 가지런히 뻗는다. 2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올리며 오른쪽 허벅지를 가슴 방향으로 끌어당긴다. 이때 무릎은 접은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왼쪽 엉덩이에 힘이 들어간다면 올바른 자세. 3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1 바닥에 무릎을 대고 양팔을 뻗어 엎드린, 일명 ‘고양이 자세’가 준비 동작. 무릎과 양팔을 각각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손은 어깨와 일직선상에 놓이도록 한다. 이때 허리가 꺾이거나 말리지 않고 바닥과 평행해야 올바른 자세! 2 양손과 오른쪽 무릎을 바닥을 단단히 고정하고 배에 단단히 힘을 주어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유지한 채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 상반신과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발끝은 세워줄 것. 3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발끝으로 원을 그리듯이 움직인다.

1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어 깍지 끼고, 발 사이 간격을 어깨너비의 두 배로 벌리고 선다. 발끝은 45° 정도 틀어 바깥 방향을 향하게 한다. 2 숨을 들이쉬며 무릎을 천천히 구부린다. 엉덩이와 무릎이 일직선상에 오도록 깊숙이 앉는다. 이때 상체가 앞이나 뒤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3 발뒤꿈치에 체중을 싣고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일어난다. 이때 허벅지 앞쪽이 아닌 엉덩이의 힘을 이용해야 한다.

1 왼팔을 베개 삼아 옆으로 누운 뒤 상체가 기울어지지 않도록 오른손을 가슴앞 바닥에 단단히 지지한다. 무릎을 살짝 접어 뒤꿈치와 엉덩이, 상체, 머리가 같은 선상에 있도록 유지한다. 2 내쉬는 숨에 양무릎을 활짝 벌린다. 발꿈치는 서로 맞닿은 상태를 유지해 다리가 마름모 형태를 만들어준다. 3 마시는 숨에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 왼쪽 무릎을 살짝 구부려 오른쪽 다리의 힘으로만 바로 선다. 2 허리를 곧게 편 채로 상체를 앞으로 기울인다. 그와 동시에 왼쪽 다리는 천장 방향으로 들어올리는데, 발끝을 몸에서 최대한 멀리 뻗는다는 느낌으로 실천한다. 3 오른쪽 엉덩이에 힘을 단단히 주고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아랫배에 힘을준 채 3초간 동작을 유지한 뒤, 천천히 1번 자세로 되돌아온다.

더 많은 뷰티 꿀팁이 궁금하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