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전지적 쿨톤 시점! 쿨톤을 위한 MLBB

조회수 2019. 6. 3. 19:1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계속되는 MLBB 대란이 반갑지만은 않은 ‘쿨토너’들을 위해 준비했다. 전지적 쿨톤 시점에서 바라본 MLBB 차트.

1 나스 펜슬 로만 홀리데이 2.4g 3만7000원. 2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립 블러쉬 200 블러싱 모브 2.5g 3만4000원. 3 맥 러스터 립스틱 러브론 3g 3만1000원.


"한눈에 봐도 밝은 피부를 가진 여름 라이트는 김연아가 가장 근접한 톤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으로 붉은 기가 있는 편이라 홍조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1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14호 꽃길시작 4g 9000원. 2 16 브랜드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 핑크 피치 3.4g 1만2000원. 3 클리오 매드 매트 립 19 코랄 소울 4.5g 1만6000원.


"배우 김고은처럼 눈에 띄게 희거나 밝은 피부는 아니며, 홍조 또한 심하지 않다. 얼굴이 복숭앗빛에 가까운 색을 띠며 물 빠진 색이 잘 어울린다."


#여름쿨톤

밝고 화사한 피부톤에 엷고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가 잘 어울리는 여름 쿨톤. 계속된 MLBB 트렌드가 가장 반갑지 않은 부류다. ‘웜톤’을 기준으로 제시한 메이크업 룩을 그대로 따라 하며 울상 짓기보다는 몇 가지 트릭을 사용해 그 ‘느낌’만 주는 것도 방법이다. 여름 쿨톤의 경우 웜톤처럼 음영 화장을 하거나 얼굴 전체에 짙은 컬러를 끼얹으면 답답해 보이거나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 때문. 특히 피부 바탕이 워낙 밝아서 발색이 진하게 올라오기 때문에 조금만 다크한 색을 쓰면 과해 보인다. 그러니 눈매는 컬러를 배제해 청아하게 살리고, 입술과 블러셔에만 힘을 주는 게 가장 쉽게 MLBB를 즐길 수 있는 방법. 오렌지나 벽돌 컬러보다는 피부톤과 비슷한 핑크 계열이 좋으며, 이 색상을 기준으로 좀더 채도가 낮거나 어두운 색을 고르면 된다. 또 이때 입술과 양볼을 같은 컬러로 통일감을 주면 부담스럽지 않다. 매트한 것보다는 글로시한 제형을 발라야 더욱 생기 있어 보인다는 사실도 잊지 말자.

1 에뛰드하우스 컬러풀 비비드 틴트 PP501 새콤 탱글 오디 4g 8000원. 2 에스쁘아 립 업 1호 프린 4.6g 1만7000원. 3 더페이스샵 매트 터치 립스틱 PK01 핑크 플라밍고 4.3g 1만2000원. 


"현아처럼 피부톤이 창백하고 눈동자, 모발이 블

현아처럼 피부톤이 창백하고 눈동자, 모발이 블랙에 가까워 전체적으로 콘트라스트가 강한 편. 고명도, 고채도의 체리나 마젠타 컬러가 잘 어울리는 부류다.\


1 톰포드뷰티 립 라커 럭스 바이닐 인필트레이트 6ml 6만6000원. 2 3CE 벨벳 립 틴트 올모스트 머브 4g 1만5000원. 3 겔랑 루즈 G 립스틱 N77 3.5g 3만8000원.


"설현처럼 피부톤이 어두워도 쿨톤인 경우가 있다. 21~23호 파운데이션 컬러를 선호하며, 얼굴에서 매트한 느낌이 많이 드는 겨울 딥톤. 얼굴에 전체적으로 붉은 기가 감도는 것이 특징."


#겨울쿨톤

어두운 피부톤을 가지고 있어 웜톤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 겨울 쿨톤. 평소 웜톤의 레드브릭 립스틱을 발랐을 때 묘하게 올드해 보인다면 피부톤을 제대로 진단해볼 필요가 있다. 얼굴색이 쉽게 변하지 않는 눈 밑, 콧잔등, 미간, 콧방울 주변, 인중, 턱 부위가 붉거나 핑크빛이라면 겨울 쿨톤일 확률이 높다. 이 피부톤의 가장 큰 장점은 딥한 컬러가 잘 어울려 무난하게 MLBB 컬러를 소화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웜톤처럼 얼굴 전체를 물들이는 메이크업으로 연출해서는 안 되니, 음영 효과를 주기보다는 아이라인으로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포인트를 줄 것. 눈에 힘을 준 만큼 입술은 밝고 누디한 계열의 MLBB 컬러를 선택하면 조화롭게 밸런스를 이룬다. 물론 살짝 과감하고 싶은 날에는 해당 컬러를 기준으로 좀더 선명하고 채도 높은 컬러를 선택해도 된다. 단, 아이 메이크업을 강하게 하기보다는 눈썹을 깔끔하게 다듬어 브로에 힘을 주는 것이 훨씬 더 컬러가 돋보인다.




더 많은 뷰티 꿀팁이 궁금하다면?

♥클릭↓♥


출처: http://www.beautypl.co.kr/common/mgt/cms_view_new.asp?cate_id=734&rai=284&clpn=1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