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여행가게

다채로운 남미 여행의 모든 것! (경비, 루트, 환전 정보 및 가볼 만한 곳)

다채로운 남미 여행의 모든 것! (경비, 루트, 환전 정보 및 가볼 만한 곳)

4,2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 해당 게시물은 코로나 이전 여행기이며, 현재 남미의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는 현재 모든 외국인 대상 입국 금지이며, 페루는 국경(육・해・공) 봉쇄로 인하여 입, 출국 금지 국가입니다.


다채로운 남미 여행의 모든 것!
(경비, 루트, 환전 정보 및 가볼 만한 곳)

저는 브라질▷아르헨티나▷칠레▷볼리비아▷페루 순으로, 시계 방향으로 남미 여행을 했습니다!


또한, 부에노스아이레스 ↔ 바릴로체 / 푸에르토나탈레스 ↔ 산티아고 / 산티아고 ↔ 아타카마 이동 시에만 항공편을 이용했으며, 이 밖의 이동은 모두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 경비 : 300만 원 ( 비행기 제외)
✔️ 환전 : 아르헨티나와 칠레는 $ dollar가 유리

남미 여행을 하면서 든 총경비는 300만 원입니다. 물론 비행기 값을 제외한 가격입니다! 마지막 여행지라서 정말..아끼고 아꼈습니다..ㅎ_ㅎ


환전할 때, 아르헨티나, 칠레는 달러가 많이 있는 게 유리합니다!! dollar!!

아르헨티나와 칠레에서 카드를 사용하시면 수수료 폭.탄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ㅠ_ㅠ

그리고 볼리비아 우유니에서는 달러를 뽑을 수 있는 ATM 기계가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페루에서 수수료가 하루에 한 번 무료인 ATM 기계가 있길래 현금을 뽑아서 썼습니다!! 

✔️ 교통 : 하루 전 날 버스터미널에서 표 구매
✔️ 숙소 : 에어비앤비 혹은 호스텔 이용

저는 버스를 타야 할 때, 보통 하루 전 날에 버스터미널 가서 표를 구매했습니다. 버스터미널에 가서 구매하면 더 저렴해요!! 직원이 부르는 값에서 훨씬~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 역시 인생은 딜!


그리고 저는 식비를 최대한 아끼기 위해서 주방이 함께 있는 에어비앤비를 사용했습니다! 참, 에어비앤비가 취약 한 도시의 경우 호스텔을 사용했어요!


★★참고로, 아르헨티나는 소고기가 정~말 쌉니다!! 항상 carrefour라는 큰 마트에서 장을 보고, 숙소에서 고기를 구워 먹었습니다!! ㅎㅎ 둘쎄데레체 아이스크림과 과자는 꼭 드세요! 너무 맛있어서 계속 기억에 남네요ㅠ_ㅠ

남미 가볼 만한 곳 추천
#1. 칠레 토레스 델 파이네 트레킹

칠레의 토레스 텔 파이네 트레킹 대표적인 코스에는 (1)W 코스 (2)일주 코스 두 개가 있습니다.


저는 W 트래킹을 했는데, 3박 4일 트래킹의 2일차 숙소를 예약하지 못했어요ㅠㅠ 그래서 이탈리아노 숙소에 가서 재워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원래는 숙소 예약을 꼭 하고 가셔야 해요... 예약 안 하시고 가면 저처럼 유랑민이 될 수 있답니다..! ( Ĭ ^ Ĭ )  

남미 가볼 만한 곳 추천
#2. 칠레 아타카마 소금 호수

칠레 아타카마 사막의 소금 호수는 염분이 높아서 몸이 붕붕 뜨는 곳이라고 해요! 물론 저는 안 들어가 보았지만.. ㅎㅎ 물빛이 예뻐서 손으로 만져보면 바로 소금 결정체가 생길 만큼 농도가 짙은 호수입니다!


진짜 색 하나는 세상의 모든 에메랄드 저리 가라입니다!!

이 칠레 아타카마 소금 호수를 저는 자전거 타고 갔습니다... 정말 예상치 못한 지옥을 맛봤네요! ㅋㅋㅋ

그렇기에 여러분들에게는 소금 호수 단체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남미 가볼 만한 곳 추천
#3. 아르헨티나 페리토 모레노 빙하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의 최고 명물!! 바로 페리토 모레노 빙하입니다! 


아르헨티나 여행이라면 꼭 들러야 할 추천 관광지입니다! 눈앞에 펼쳐지는 깎아 자른 듯한 빙하들이 절경을 이룹니다.

이곳에서는 어떤 각도에서 찍든 인생 샷이 마구마구 나옵니다.. ♥


이 페리토 모레노 빙하를 보려면, 빙하 국립공원(Los Glaciares National Park)에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 : 약 4만원

남미 가볼 만한 곳 추천
#4. 우유니 사막

남미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대명사 같은 존재!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 바로 우유니 사막이죠!!


제가 간 날은 하늘이 도왔는지.. 날씨가 끝내줬습니다!!

정말 사진을 찍을 때마다 벅차오르더라고요 (。•́︿•̀。)


우유니 투어는 오아시스 투어사에서 했습니다.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투어사 중 하나가 '오아시스 투어사'입니다! 하지만, 가이드님에 따라서 사진 실력이 천차만별이었습니다..ㅎㅎ 

가이드님을 잘 만나셔야 합니다 >_< 참, 투어 인원을 모아 따로 투어를 신청을 하면 가이드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대부분의 남미가 비자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다들 방심하시다가 볼리비아 가서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 저는 볼리비아 비자 신청을 위해 부에노스에서 황열병 주사를 맞았으며, 부에노스 볼리비아 대사관 파손으로 칠레 산티아고에 가서 무료로 볼리비아 비자를 받았습니다!

남미 가볼 만한 곳 추천
#5. 페루 마추픽추

페루 마추픽추 가는 길을 저는 기차를 타지 않고 걸어갔습니다. 아타카마 소금 호수 자전거도 그렇고, 저도 참 도전적인 것 같아용 ๑•‿•๑


마침내 정상에 도착했을 때, 볼 수 있는 잉카문명의 흔적! 마추 픽추!


흐린 날이 빈번하여 삼대가 덕을 쌓아야 청량한 날씨를 얻을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다행히 감사하게도 날씨가 너무 좋아서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

※ 남미의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는 현재 모든 외국인 대상 입국 금지이며, 페루는 국경(육・해・공) 봉쇄로 인하여 입, 출국 금지 국가입니다. ※

여러분 오늘 남미 여행기 유익하게 보셨나요~?
남미는 정말 자연의 아름다운 절경으로 놀랄 일이 많은 곳 같아요! 윈도우 배경화면 같은 곳이 다반사..♥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다들 건강 유의하세요!!

글 | 그림 이수진님 (@sujin_66)

  여행가게

작성자 정보

여행가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