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해외여행 꿀팁] 신기하고, 기발한 세계 이색 도로 교통 표지판 모음

조회수 2020. 4. 24.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해외여행 꿀팁] 신기하고, 기발한 세계 이색 도로 교통 표지판 모음

[해외여행 꿀팁] 신기하고, 기발한
세계 이색 도로 교통 표지판 모음

1. 미국 : 히치하이킹 금지 표지판
외국 드라마에서 보면 히치하이킹을 하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도로에 서서 손을 딱 들면! 차가 똬-악 앞에 서주는 히치하이킹! 뭔가 배낭여행의 낭만 같지만.. ˘◡˘

미국에는 히치하이킹 금지 표지판이 있다는 점!ㅠㅠ
미국 여행을 가셨을 때, 이 표지판을 본다면 이곳에서는 엄지 척 절. 대. 금. 지!!

▶특히, 하와이 주에서는 하와이 교통법상 히치하이킹을 하는 것도, 태워주는 것도 모두 금지이며, 벌금도 있다고 하니까 더욱 주의하세요!◀

※ 미국은 현재 입국하는 모든 입국자(거주자 포함) 14일간 강제격리 시행 국가입니다.

2. 스웨덴 :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표지판
여러분 스마트폰 + 좀비를 합친 합성어 '스몸비'를 아시나요? 길을 다니면서도 스마트폰만 하는 사람들을 칭하는 말입니다.

스웨덴에서는 손에 쥔 스마트폰에 푹 빠진 채 거리를 활보하는 사람들, 일명 스몸비족에게 주의를 주기 위해 이와 같은 표지판을 2015년에 처음 설치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걷다 보면 시야가 좁아져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날 수 있으니 우리 조심하자구요ㅠ_ㅠ

사실 이건 스웨덴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에 꼭 필요한 표지판인 듯하네요!! 우리 모두 길을 걸을 때는 고개 들고 다니자구욧 (ง •̀_•́)ง

※ 현재 스웨덴은 유럽경제지역(EEA) 소속국 및 스위스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모든 외국인 대상 입국금지 국가입니다.

3. 체코 : 길거리 노상방뇨 금지 표지판
체코 여행하셨을 때, 혹시 해당 표지판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체코는 길거리 노상방뇨가 사회적으로 굉장히 큰 골칫거리였다고 하네요.
고심 끝에 체코 정부는 CCTV의 수를 대폭 늘려, 해당 표지판을 걸어 놓았는데요..!!

해당 표지판은 ‘당신이 노상방뇨를 할 시에 CCTV에 찍힌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버릴 테니 조심하시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실제로 해당 이색 표지판으로 인해 체코 당국은 어느 정도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경고를 매우 유쾌하게 풀어낸 이색 교통 표지판이네요!( ͡° ͜ʖ ͡°)

※ 현재 체코는 모든 외국인 대상 입국 금지 국가입니다.

4. 영국 : 기차역 주차 금지 표지판
No parking 이긴 한데... Kiss & Ride라니??
아마 이 표지판은 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주차 금지 표지판일 것 같은데요..ㅎㅎ

이는 영국의 프레스톤 기차역 앞에 세워진 주차금지 표지판입니다.
이곳은 유동인구가 매우 많은 곳이며, 기차 이용객들이 자신을 자동차로 바래다준 사람과 정차하여 인사를 나누면서 더욱 혼잡해진 곳이라고 하네요ㅠㅠ

그래서 철도회사 측은 혼잡한 공간과 시민들의 불편함으로, 해당 이색 교통 표지판을 세웠다고 합니다!

“차에서 내려 정차하지 말고, 그냥 서로 키스하고 빨리 떠나세요!!”라는 낭만적이고 재밌는 의미가 담긴 표지판이죠? (๑′ᴗ‵๑) ♥ 물론 키스 즉, 인사를 안 한다고 벌금을 물진 않지만 참 재밌는 문구네요!

덕분에 영국 프레스톤 기차역의 명물 표지판이 되었다고 하네요! 영국에 가신다면 프레스톤 기차역 인증샷 추천드립니다ㅎㅎ

※ 현재 영국은 대구, 후베이성, 이란을 방문 후 입국한 외국인 자가 격리 의무 국가입니다.

5. 독일 : 아우토반 교통 표지판
‘아우토반’은 독일의 평범한 고속도로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아우토반을 달리다 보면 ‘검은색 줄이 그어진 해당 표지판’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면 이제부턴 제한 속도가 없는 무. 제. 한 속도 구간이라는 뜻입니다. (◍•﹏•)

▶ 하지만, 이 제한속도 없는 아우토반에서도 우측 추월이 절대 금지입니다! 또한 상위 차로에서 하위 차보다 느리게 달리면 벌금을 물어야 한다고 하네요! ◀

추후 독일 여행 가셔서 독일에서 운전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아우토반에 대한 사전조사는 필수! •̀.̫•́✧

※ 현재 독일은 EU+ 역외 국가 국민 입국 금지 국가입니다.

6. 이탈리아 : ZTL 교통 제한 구역 표지판
ZTL'은 ‘Zona Traffico Limitato’의 약자로, 이 구역은 교통이 제한됩니다! 이유는 바로 이탈리아의 수많은 유적들을 보호하기 위함이죠!

이탈리아는 수천 년의 문화유산이 많이 존재하는 곳이라, 이탈리아에 가시면 ZTL 교통 표지판을 많이 보실 수 있어요!

ZTL(Zona Traffico Limitato)을 어길 시 지역 및 장소에 따라 다르게 80 ~ 335유로의 높은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이탈리아 지역마다 ZTL 운영 시간이 다르니, 표지판에 적힌 시간 잘 확인하시고, 표지판 뒤엔 늘 CCTV가 존재하니 다들 주의하세요!

※ 현재 이탈리아는 관광 목적으로 입국한 외국인 대상 입국금지 국가입니다.

7. 네덜란드 : 보행자 우선 도로 표지판
(보너르프 : Woonerf)
네덜란드 남서부의 델프시에는 보행자 우선 도로인 ‘보너르프(Woonerf)’가 있습니다.
보너르프(Woonerf)’는 ‘생활의 터전’이라는 뜻을 가진 네덜란드어로써, 이 도로에서는 아이에게 ‘차 조심해라’라고 말할 필요가 없어요!

아이가 공을 차고 놀거나, 사람이 느리게 지나기도 자동차는 경적을 울리지 않고, 아이들이 비켜 줄 때까지 조용히 기다립니다. 자동차보다 사람이 우선시되는 곳이죠!

이곳에서 운전자는 보행 속도보다 빨리 운전해서는 안 되며, 보행자를 방해해서도 안 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 단, 보행자의 의무는 ‘불필요하게 운전자의 운전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입니다. ◀

※현재 네덜란드는 비 EU 회원국 및 비쉥겐 협약국으로부터 입국하는 외국인 대상 입국 금지 국가입니다.

8. 브라질 : 운전 시 축구하는 어린이들 주의
표지판
공을 차고 있는 표지판! 딱~ 감이 오지 않으세요?
축구의 나라, 브라질!! 남녀노소 축구에 대한 사랑이 넘쳐나는 브라질!

이 표지판은 바로 브라질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교통 표지판이라고 합니다!
‘길에서 공을 차며 축구를 하고 있는 아이들이 많으니, 운전 조심히 하세요!’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길에서 공을 차는 아이들이 얼마나 많으면 동네마다 이러한 표지판이 있는 걸까요..!!

브라질 아이들에게는 길거리가 축구장 필드인가 보네요! 축구에 대한 사랑도 좋지만 항상 주의하면서 놀고, 운전자도 안전 운전했으면 하네요! ✦‿✦

※ 현재 브라질은 모든 외국인 대상 입국 금지 국가입니다.

9. 스페인 : 정지 신호 표지판
여러분, 스페인 여행하다가 이러한 표지판을 보신 적 있나요?

‘Pare'하라고? 껍질을 벗기다..? 영어로 pare는 흔히 ‘껍질을 벗기다.’라는 의미로 많이 쓰이죠!

하지만, 스페인에서 이 표지판은 STOP을 의미해요. 스페인어로 Pare는 ‘중지’ , ‘멈춤’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이거든요! 그러니 이 표지판을 보면 일단은 STOP! 멈춰주세요!

※ 현재 스페인은 비 EU 회원국 및 비 쉥겐협약국 국민의 입국 금지 국가입니다.

해외 이색 교통 표지판 모음 재밌게 보셨나요~? 
우리 나중에 해외여행 갔을 때, 몰라서 당황하지 말자구요 (∗❛⌄❛∗) 아는 만큼 보인다고, 미리 알고 가면 좋잖아용~!

사회적 거리 두기가 연장된 상황에서 우리 좀 만 더 참고, 다음에 여행을 꼭 떠날 수 있길 바라보아요! 
항상 건강 챙기세요^_^! 안녕! 

    
글 | 그림 여행가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