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여행가게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코' 배경지, 알록달록 멕시코 과나후아토♡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코' 배경지, 알록달록 멕시코 과나후아토♡

5,3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 해당 게시물은 코로나 이전 여행기이며, 현재 멕시코는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이란, 이탈리아를 방문 후 입국한 내외국민 대상으로 자가격리 및 검사 강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코' 배경지,
알록달록 멕시코 과나후아토♡

안녕하세요 여러분!

외출조차 조심스러운 시기, 답답한 일상이 계속되고 있을 텐데요 T.T

오늘은 영화 '코코’ 속의 모티브가 된 곳, 멕시코 과나후아토로 랜선 여행을 떠나보려 합니다  


‘죽은 자들의 세상’을 다채롭게 그린 애니메이션 '코코'가 실제로는 멕시코의 어떤 모습을 담았는지 한 번 떠나볼까요? (ღゝ◡╹)ノ♡

알록달록 마을, 과나후아토의 매력

멕시코시티에서 버스로 5시간 떨어진 마을 과나후아토는 영화 '코코'의 배경지로 유명하죠!

실제로 코코 제작진들이 6년 가까이 머물면서 멕시코 문화를 몸소 겪으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높은 언덕에 펼쳐지는 알록달록한 집들처럼 영화 속 장면과 곳곳이 닮아있으니,

언젠가 멕시코에 가게 된다면 코코 영화를 꼭 보고 가시길 추천해 드려요~ 

과나후아토의 동화 같은 뷰,
삐삘라 전망대

누군가가 과나후아토에서 딱 한 군데만 가야 한다고 하면 주저하지 않고 추천하고 싶은 곳!


삐삘라 전망대는 걸어 올라갈 수도 있고,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가격: 케이블카 편도 30페소


이곳의 뷰는 가장 적게 힘을 들이면서, 가장 멋진 뷰를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확신하는데요.

특히 뷰의 중심에 있는 ‘바실리카 대성당’ ‘과나후아토 대학교’ 는 황금빛을 내고 있어 사랑스러움 그 자체였어요! 오후에 해질 때쯤 올라가 야경까지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환율>

40 페소 = 약 1000원

(1 페소 = 약 25원)

과나후아토 로컬 시장의 묘미, Mercado Hidalgo

과나후아토 시내를 걷다 보면 굉장히 큰 시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기념품, 과일, 음식점 등 모든 것이 한곳에 모여있는 히달고(이달고) 중앙시장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로컬 음식을 맛보거나 기념품을 구매하기 좋아서 한 번쯤 들러보길 추천드려요


▶운영시간: 월-일요일 오전 7:30 ~ 오후 9시

다리 위에서 로맨틱한 식사를,
Santo Café (산토 카페)

Santo Café(산토 카페)는 맛집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유명한 이유는 다리 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함 덕분인데요! 

다리 위 자리는 인기가 많기 때문에 늘 웨이팅이 있다고 들어 식사 시간을 조금 비켜 갔더니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2층 높이의 다리 위에 테이블이 있어 마을 전경을 보며 식사할 수 있고, 특히나 이 집의 시그니처인 고아 파스타, 한국인 입맛에도 딱이랍니다! 맛도 좋지만, 거기에 분위기까지 더해지는 곳이니 연인&친구와 함께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해요 ~!


(※꿀팁: 음식의 양이 많기 때문에 20페소 정도 저렴한 1/2 양의 식사를 주문시키는 게 적절합니다!)

과나후아토의 공동묘지, Panteón Santa Paula
영화 '코코' 초반에 미겔이 뛰어다니던 공동묘지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멕시코 '망자의 날 축제'를 배경으로 한 '코코'를 보면 우리나라의 공동묘지의 다운된 차분한 느낌, 정숙해야 하는 공간, 또는 으스스 한 느낌이 아닌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정말로 이곳은 들어선 순간 '밝음'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알록달록한 장식들, 컬러풀한 꽃들 덕분인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죽음을 대하는 느낌이 어두움보다는 밝고 평화로운 느낌이 들었던 곳입니다 >_<



오늘의 랜선 여행은 어떠셨나요?!
어서 하루빨리 많은 분이 자유롭게 진짜! 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T.T
그럼 다음 여행에서 만나요~!

📍 멕시코는 현재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이란, 이탈리아를 방문 후 입국한 내외국민 대상으로 자가격리 및 검사 강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글 | 그림 서지혜 님(@elisha_jihye)

  여행가게

작성자 정보

여행가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