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올해는 언택트 해돋이! 연말연시특별방역에 대한 모든 것!

조회수 2020. 12. 28. 15: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를 마무리하는 필수코스 해돋이! 올해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으실텐데, 다른 연말처럼 정동진, 울산 간절곶 등 해돋이 명소를 가실 계획이신가요? 아쉽겠지만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만큼, 올해에는 집에서 가족들과 안락하게 새해를 맞이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은 연말연시 특별방역 관련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출처: 국무총리실 공식블로그

연말연시 특별방역! 해돋이 명소에서 해돋이 못본다!

중앙재난대책안전본부는 22일, 12월 24일(목)부터 1월 3일(일) 24시까지 전국적으로 연말연시 특별 방역 강화조치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호텔, 펜션 등 숙박시설은 객실의 50% 이내로 예약이 제한이 되며, 해돋이 명소들도 폐쇄가 됩니다. 대표적으로 정동진, 울산 간절곶, 포항호미곶, 서울 남산공원, 제주도 한라산과 성산일출봉 등등 전국의 주요 명소 및 국공립공원들은 전부 폐쇄가 되는데요,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번에 시행되는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조치에 “이번 대책에는 거리두기 3단계 기준에도 없는 강력한 방역조치가 포함돼 있어 많은 국민들께서 겪게 되실 불편과 고통을 생각하면 마음이 참으로 무겁다”면서 “다가오는 연휴기간에 방역의 허리띠를 바짝 조여 승기를 잡아야 한다”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습니다.

해돋이 명소를 제외하고 다양한 곳에서 조치들이 시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공식홈페이지

종교시설

- 정규예배,미사,법회,시일식등 비대면을 원칙

- 종교시설 주관 모임.식사는 금지

백화점,대형마트

- 출입시 발열체크 의무화

- 시식.시음.견본품 사용금지

- 집객행사 중단

- 휴게실,의자등 휴식공간 사용금지

식당

- 5인 이상 모임금지

- 5인 이상 예약.동반입장 금지(가족 등 주민등록상 같은 장소 거주지 제외)

영화관

- 오후 9시 ~ 익일 5시 운영중단, 좌석 한 칸 띄우기

공연장

- 좌석 두 칸 띄우기

겨울 스포츠시설(스키장,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등)

- 집합 금지

숙박시설

- 객실 50% 이내 예약 제한

- 객실 내 정원초과 인원 숙박금지

- 개인 주최 파티금지 권고

- 숙박시설 주관 행사.파티금지

관광명소.국공립공원

- 폐쇄 및 방문객 접근 제한


이미 예약한 숙소는 어떻게 될까?

22일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사전에 예약을 했던 리조트, 호텔, 게스트하우스, 농어촌민박 등 숙박시설 같은 경우 50% 이내로 예약이 제한이 되기 때문에 업소들은 그 이상의 인원이 들어가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되며, 이번 조치로 숙소예약을 취소하게 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위약금 감면 기준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습니다. 일정의 위약금이 발생이 되더라도, 시기가 시기인 만큼 빠른 취소를 통해 코로나 방역에 동참해주시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출처: 울산광역시 울주군 공식홈페이지
올해 해돋이는 집에서? 다양한 온라인 해돋이 행사!

전국 해돋이 명소들이 폐쇄가 되는 만큼, 다양한 온라인 해돋이 행사가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울산 간절곶 같은 경우 2021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울산 MBC채널, 울산 MBC프로그램 유튜브 채널에서 간절곶의 생생한 일출을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 해돋이를 준비 중에 있으며, 강원 강릉시 또한 해맞이 행사를 취소하고, 경포해수욕장과 대관령, 정동진의 명소 일출 장면을 유튜브로 생중계 하기로 하였습니다. 

출처: 국민청원 공식홈페이지
동해안의 해돋이를 막아주세요

하루 신규 확진자수가 1천명을 넘는 요즘, 많은 국민들의 방역 참여가 절실한데요, 해돋이를 통해 동해안으로 가는 KTX가 매진이 되고, 주요 숙소들이 예약 마감이 되었을 정도로 많은 인원들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런 한 현상 때문에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동해안의 해돋이를 막아주세요’라는 청원이 올라올 정도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힘든 만큼, 올해만큼은 해돋이 집에서 가족들과 보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올해의 마무리를 잘해서 내년에는 코로나가 없는 세상이 왔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AJ셀카였으며 다음에도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