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블영화에 한국자동차가? 영화속 눈길이가는 다양한 자동차들!

조회수 2020. 11. 30. 17: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를 보다 보면 어디서 익숙해 보이는 자동차가 나오면 반갑기 마련이죠, 특히 내가 타는 자동차가 영화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면 내가 마치 영화 주인공인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영화 속 등장하는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트랜스포머> 포토
1. 노란 자동차의 상징! <트랜스포머> 범블비의 쉐보레 카마로!

친구라는 의미로 프랑스 고어에서 유래한 쉐보레 카마로는 1967년 포드 머스탱과 경쟁하기 위해 출시된 자동차 입니다. 오래된 역사를 가진 자동차임에도 머스탱과의 비교가 무색할 만큼 큰 사랑을 받지는 못했지만 영화 트랜스포머에 범블비의 차량이 카마로로 낙점이 되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영화 상 범블비는 1970년형 쉐보레 카마로로 시작을 하지만, 극중 “명색이 고급 진 슈퍼로봇인데 왜 고물차로 변신하지?” 라는 대사로 쉐보레 카마로 5세대 컨셉트카로 이동하고 그 이후 쉐보레 카마로 5세대, 1967년형 쉐보레 카마로 SS, 쉐보레 카마로컨셉 2014, 쉐보레 카마로 6세대 컨셉트카 등 다양한 카마로의 세대별 차량으로 등장을 해 큰 활약을 펼치게 됩니다.

영화 파워레인저스 후반부 전투신에서 카마로를 걷어차서 적들을 날려버리는 장면이 있는데 해당 장면에서 “미안해 범블비”라는 대사를 할 정도로 카마로 하면 트랜스포머 범블비 캐릭터로 자리 잡았습니다.


2. 마블영화에 한국자동차가? <앤트맨과 와스프>의 현대 벨로스터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마블의 히어로 중 친근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앤트맨 영화 중 2018년에 개봉한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는 현대자동차의 PPL로 다양한 한국자동차들이 등장합니다. 코나, 싼타페TM, 아반떼 등 다양한 자동차가 등장하지만 대표적으로 벨로스터 차량이 주로 등장하는데요, 영화 내에서는 앤트맨을 돕는 행크가 축소하고 다니는 자동차 세트의 자동차 중 하나로 등장을 하는데요, 후반부 카체이스씬에서도 활약을 하고 결말부분에서도 다시 등장하면서 큰 활약을 펼치게 됩니다.

벨로스터는 2011년부터 생산된 쿠페형 해치백 모델로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자동차 입니다. 특히 미국시장에서 인기가 매우 좋았는데, 카마로, 머스탱, 챌린저에 이어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스포츠카 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존윅> 포토
3. 훌륭한 액션과 탄탄한 매니아층 영화 존윅의 포드머스탱

영화 존윅은 2014년도에 개봉한 영화로, 특유의 세계관 구성으로 많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상에서 주인공인 ‘존 윅’은 은퇴한 전설이라고 불리는 킬러가 괴한들에게 무자비하게 복수를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존윅에서 포드 머스탱이 나오게 되는데 해당 자동차는 주인공 존 윅이 아끼는 애마로써, 복수 사건의 시발점이 되는 중요한 장치로 등장하게 됩니다.

영화 내에 언급되는 모델은 1969년식 포드 머스탱 보스 429로 1969년부터 생산한 모델입니다. 포드가 나스카 레이싱에 참가하기 위해 만들었던 모델이라고 하는데, 나스카의 승인 규정에 따르면 ‘500대 이상’의 자동차가 이 엔진이 일반대중에게 판매가 되어야 했기 때문에 오리지널 보스429는 1,300대 정도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희귀성 때문에 머스탱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가장 가치 있는 머슬카중 하나로 뽑히기도 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포토
4. 국민 경차 마티즈가 해외영화에? <윌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의 마티즈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2013년에 개봉한 영화로 주인공 월터 미티가 폐간을 앞둔 라이프라는 잡지사에서 근무하면서 마지막 호 표지 사진을 찾아오라는 미션을 위해 넓은 세상을 모험하는 여정을 그린 영화 입니다.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해주는 이 영화에서 국민 경차 마티즈가 등장을 하는데요, 영화 중 서류 가방 하나 들고 그린란드에 도착한 윌터 미티는 공항 렌터카 업체에서 렌터카를 빌리게 되는데 이때 빨간 마티즈와, 파란 마티즈 두 대만 남아있어 그 중 빨간 마티즈를 타고 여정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마티즈 자동차는 1998년 3월달에 티코의 후속으로 내놓은 경차로, 출시 되자마자 귀여운 디자인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자동차 입니다. 출시 된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국민경차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내에서 등장했던 마티즈는 1998년에 나온 1세대 모델입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007스펙터 포토
5. 첩보작전을 위한 본드카! <007 제임스본드>의 애스터마틴

50년이 넘는 역사 동안 24편의 작품이 제작되면서 첩보영화의 교과서로 불리게 되는 007시리즈에는 제임스본드 옆에서 멋있게 도와주는 본드카가 존재합니다. 이 본드카의 상징이 바로 애스터마틴입니다. 애스터마틴은 영국의 고급스포츠카로 1964년에 개봉한 007시리즈 3번째 영화 007골든핑거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본드카로 등장하게 됩니다. 등장했던 애스터마틴 DB5 차량은 인지도가 높아 속편 썬더볼 작전에 재 출연하면서 시리즈의 아이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2019년도에는 007시리즈 50주년을 기념하여 애스터마틴 스페셜 에디션인 OHMSS DBS 슈퍼레제라를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 1969 애스터마틴 DBS’에서 영감을 받아서 제작한 자동차로 탄소섬유로 이루어진 차체와 독특한 다이아몬드 컷 주조 휠 등으로 본드카의 특징을 재현했다고 하는데요, 이 스페셜 에디션 자동차는 총 50대만 한정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영화 속 출연했던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특히 해외 유명 영화에 한국 자동차가 나오는 모습을 보면 신기하기도 합니다. 알고 보면 재미있는 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 다음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자동차 관련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