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AJ셀카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동차 스팀세차에 대한 모든 것!

32,9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 관리를 위해서는 세차는 꼭 필수로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세차의 종류 중 하나인 스팀세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스팀세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텐데요, 간단한 자기 소개와 스팀세차는 어떤 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네 안녕하세요 강남 역삼동에 스팀클리닉의 김동일 이라고 합니다. 질문해주셨던 스팀세차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스팀세차는 말 그대로 스팀으로 세차를 하는 방식으로 일반 고압세차처럼 많은 물을 사용하여 고압으로 청소하는 방식이 아닌 소량의 물을 고온으로 생성된 수증기를 활용하여 고압으로 분사해 세차하는 방식입니다.


Q. 스팀세차의 장단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A. 스팀세차 같은 경우, 고온으로 세차를 진행하기 때문에, 자동차의 찌든 때를 제거하기 용이하며, 고압세차보다 구석구석 틈새까지 청소하기 좋습니다. 또한 고압세차로 커버할 수 없는 실내도 스팀으로 커버 가능하고 높은 온도로 인해 살균효과도 가지게 되며, 물 사용량이 적어 폐수 발생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 적이기도 합니다.

다만 일반 고압세차에 비해 가격대가 있고,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합니다. 그리고 작업자에 숙련도에 따라 잔 스크레치 영향이 큽니다.


Q. 스팀세차시 주의해야 될 점이 있을까요?

A. 스팀 세차 같은 경우 고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PPF(Paint Protevion Film)작업을 한 차량이나 유리막 코팅을 하시는 분들은 스팀세차를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100도 이상 높으면 200도 이상의 고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PPF(Paint Protevion Film) 같은 경우 접착력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Q. 스팀세차의 실외와 실내 할 때 차이점이 있을까요?

A.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실내다 보니 분출되는 스팀의 압력을 외부보다 약하게 조절하여, 진행이 됩니다.


Q. 일반인도 혼자서 스팀세차를 할 수 있을까요?

A. 셀프 스팀세차장도 있고 스팀세차용품도 판매를 하고 있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이야기 했듯이 스팀세차는 화상을 입을 수 있는 고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세차를 하다 화상을 입을 수 있고, 스팀세차 숙련도에 따라 기스발생 여부가 심해 되도록이면 전문가를 통해 세차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Q. 평소 차량 관리를 위한 팁이 있을까요?

A. 요새는 자동차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인터넷으로 다양한 방법을 접할 수 있어서, 자동차를 조금이나마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 알고 있으실 텐데, 새똥이나 벌레 자국들 같은 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제거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새똥이나 벌레 자국들은 오래 방치할수록 제거하기도 어려워지는데요, 새똥 같은 경우는 새똥에 포함된 산 성분으로 인해 차량 도장면의 색소가 침색이 될 수 있고, 벌레자국 같은 경우 오래 될 경우 코팅층의 부식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에게 한 말씀해주신다면?

A. 자동차라는 게, 거의 집 다음으로 고가의 자산이고, 내가 타거나 혹은 소중한 사람들을 태우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 관리 방법을 통해 평소에 자동차 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스팀세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동차 세차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는 만큼, 평소 자신에게 맞는 세차 법을 활용하여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시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자동차 관련 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AJ셀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