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AJ셀카

차박 떠나기 좋은 계절! 국내 차박 명소 및 유의사항은?

20,5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캠핑을 떠나기에 참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캠핑이나 글램핑의 인기도 계속되고 있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차박이 새로운 트렌드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죠! 그렇다면 차박을 떠나기에 좋은 장소들을 알아보면서, 차박 할 때 알아두어야 하거나 지켜야 할 유의사항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차박 명소

1. 석양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홍성 속동 마을

출처한국관광공사

먼저 서해안 차박 캠핑지로 떠오르는 홍성 속동 마을입니다. 홍성 8경 중 하나로 꼽히는 홍성 속동 마을은사진 찍기 좋은 경관 명소라서 멋진 뷰를 보며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산책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절벽 부위의 배 모형에서 서해 앞바다의 천수만을 조망하면서, 아름다운 석양의 사진도 찰칵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영화 ‘피끓는 청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이곳! 낭만적인 노을 뷰를 보며 멋진 차박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홍성 속동 마을 어떠신가요~?

2. 자연경관을 한 눈에 담아보는 연천 동이리 주상절리

출처한국관광공사

다음은 끝없이 펼쳐지는 주상절리와 한탄강을 볼 수 있는 연천 동이리 주상절리입니다. 멋진 자연 경관을 눈앞에서 바라보며 차박을 하고 싶다면 동이리 주상절리가 좋은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미 차박 캠퍼들 사이에서 유명한 이곳은 화장실이 있고 차박지가 넓은 장점이 있습니다. 차 안에 누워서 멋지게 펼쳐진 주상절리를 바라보고, 한탄강 둘레길과 한탄 임진강 지질공원 산책까지 한다면 최고의 자연경관 감상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3. 바닷가에서 잠드는 로망을 이룰 수 있는 동해 추암오토캠핑장

출처추암오토캠핑장 홈페이지

바다 뷰를 보면서 차박을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동해 추암 오토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시원한 바다와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추암 해변과 멋진 절경의 촛대 바위도 감상하고, 아침 일찍 차 안에서 즐기는 동해안 해돋이까지 매력 넘치는 차박 캠핑 장소인 추암 오토캠핑장입니다. 추암 오토캠핑장은 주변에 편의점,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상가가 가깝게 인접해 있어 더욱 편하게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에 초보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편리한 차박 장소입니다.

4. 바다? 산? 원하는 자연을 모두 모은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출처몽산포 오토캠핑장 홈페이지

가족들과의 멋진 차박을 꿈꾼다면 여유로우면서 넉넉한 장소가 필요하겠지요. 200동이 넘는 대형 텐트가 들어갈 수 있는 넓은 규모의 태안 몽산포 캠핑장은 근처에 해수욕장이 있고 캠핑장 주변으로는 숲이 우거져 있어서 가족 단위의 차박 장소로 인기가 있습니다. 서울보다 겨울에 3~5도 정도 따뜻한 곳으로 동계 캠핑을 즐기기에 좋고, 여름에는 소나무 그늘이 있어 시원하게 소나무 그늘 아래 감성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바다가 가장 잘 보이는 곳이라 환상적인 일몰뷰를 감상할 수 있기에 멋진 사진을 원하신다면 삼각대와 셀카봉은 필수로 챙겨주세요~!

5. 도심에서 즐기는 캠핑의 꿈 서울 중랑 캠핑숲 캠핑장

출처중랑캠핑숲 홈페이지

차박을 즐기기 위해서는 꼭 멀리 떠나야만 한다? 서울 도심에서도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중랑 캠핑숲인데요! 개발 제한구역 내의 훼손된 부지를 복원하여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중랑 캠핑숲 안에 조성된 가족 중랑 캠핑장이 있습니다. 서울 도심 가까이에 있어서 캠핑장으로 출, 퇴근이 가능해 언제든 차박 캠핑을 떠나 힐링을 하기에 좋겠지요~?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중랑 캠핑숲 캠핑장에서 도심 속에서의 찌든 일상과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보세요.

그 밖에 국립공원과 도립, 시립, 군립 공원, 국유림 임도, 사유지, 해안 방파제에서 차박을 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또한 휴게소 주차장에서 차박을 할 경우에는 화기를 이용해 취사하는 순간 범법자가 됩니다. 차박 장소 선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설명해드리며 차박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과 지켜야 할 유의사항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사유지일 경우에는 사전 허락 받기

차박 캠핑을 하려는 장소가 사유지일 경우에는 사전에 사유지 주인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허락 없이 자리를 잡게 되면 마찰이 생길 수 있으므로 기쁜 마음으로 떠난 차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꼭 유의해야겠습니다.

2. 쓰레기는 꼭 챙겨서 가져가기

차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매너이자 꼭 지켜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 쓰레기 정리입니다! 즐거운 차박을 마치고 나면 음식물 쓰레기 등 다양한 쓰레기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차박을 즐기면서 생긴 내 쓰레기는 꼭 가져가서, 내가 머물렀던 장소를 다시 깨끗한 장소로 만들어주는 것이 앞으로의 차박러들을 위한 매너이자, 자연환경을 위해서 꼭 지켜야 할 중요한 부분이겠죠~?

3. 날씨와 풍향을 체크하기

야외에서 즐겨야 하는 차박이기에 날씨와 풍향을 체크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겠죠! 비와 태풍이 오는 날씨는피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건강을 위해서 보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기에 담요와 핫팩은 필수로 챙겨주세요. 또한 차박 시에는 창문을 열게 되는 경우가 많기에 차량 안으로 먼지나 모래가 유입되지 않도록 풍향 체크도 중요합니다. 혹여나 캠핑 장소에서 음식이나 고기 등을 구워 먹게 되면 연기가 차량 시트에 배어들 수 있습니다. 시트에 밴 냄새 등은 제거하기가 어렵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4. 주변에 화장실이 있는 지 체크하기

오토캠핑장과 같은 장소에는 화장실이 잘 마련되어 있지만, 오토캠핑장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차박을 할 경우에는 화장실이 주변에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화장실이 가깝게 마련되지 않을 경우에는, 1박 이상의 차박을 즐기기가 힘들겠지요? 특히 아이와 차박을 떠날 경우, 차박 장소 주변의 화장실 체크는 필수이기에 꼭 주변에 화장실이 있는지 체크하고 떠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점들을 유의하면서 더욱 즐거운 차박이 될 수 있는 차박 하기 좋은 차량들도 함께 소개해보겠습니다.올해부터 모든 차종이 캠핑카로 개조가 가능하기에 차박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어떤 차들을 캠핑카로 개조하면 더 장점이 많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공간 활용이 넉넉한 기아 모하비

출처네이버자동차

대형 SUV인 기아 모하비는 5인승의 차량도 충분히 차박이 가능할 정도로 전장과 전폭 전고가 모두 넓어서 넉넉하게 차박 이용이 가능한 자동차입니다. 기아 모하비는 튼튼한 차체로 안정성까지 든든하기에 차박에 적합한 SUV입니다. 단, 풀플랫이 가능해도 경사를 완전히 평탄화하기는 어려운 면이 있지만 차량별 에어 매트와 자충 매트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에 큰 불편함 없이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프로 차박러들을 위한 쉐보레 트래버스

출처네이버자동차

풀플랫이 가능한 트래버스는 평탄화 작업이 따로 필요 없기에 편안하게 누워서 즐길 수 있는 매력을 자랑합니다. 2열, 3열 폴딩 시에도 넓은 공간을 자랑하여 성인 2명이 충분히 발을 뻗어도 트렁크 도어에 발이 닿지 않아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수납공간도 다양하면서 넉넉한 적재공간을 자랑하는 트래버스와 차박을 떠난 다면 즐거운 차박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조용한 차박을 즐기고 싶다면 르노삼성 QM6 LPe

출처네이버자동차

르노삼성 QM6에서 LPe는 LPG 차량으로 차가 조용한 편이기에, 조용하게 차박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솔린과 디젤에 비해서 소음과 진동이 적고 무시동 히터 없이 자동차 히터로도 이용할 수 있어서 겨울철에 차박을 떠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여름철 에어컨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르노삼성 QM6 LPe로 진동과 소음에 자유로운 차박을 즐기면서 조용한 캠핑의 밤을 누려 보는 건 어떨까요.

4.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출처네이버자동차

대형 SUV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는 차박에서도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2열 3열 모두 평평하게 접어, 폴플랫이 완성되어 굉장히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죠, 매트를 깔아도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여 가족, 친구, 연인과의 차박을 고려할 때 충분히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 자동차의 팰리세이드를 활용하여, 넓은 공간에서의 여유로운 차박 추천드립니다!

유의사항을 잘 지키면서 즐기고 오면 기쁨은 두 배가 되는 차박! 차박을 할 때에는 꼭 유의사항을 알아두고 떠난다면 진정한 매너 있는 차박러가 될 수 있겠지요~? 

작성자 정보

AJ셀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