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 이름에 이런 숨은 뜻이? 알면 신기한 자동차 이름 유래

조회수 2020. 4. 17. 16:4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러분의 이름에는 어떤 의미를 담고 있나요? 부모님이 많은 고심을 해서 우리들의 이름을 지으시는데요. 자동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조사들은 자동차의 여러 특성들을 고려해 이름을 짓는다고 합니다. 내가 타는, 혹은 주위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국재 자동차들의 이름에는 어떤 재밌는 의미가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자동차
1. 부드럽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의 쉐보레 임팔라

풀사이즈 대형 세단의 쉐보레 임팔라는 세련된 디자인과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표현하기 위해 동물 임팔라의 이름을 따서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임팔라는 사바나 초원에 사는 큰 뿔이 달린 아프리카산 영양으로, 먹이사슬의 최하위 층에 있는 초식동물이지만 우아한 모습과 세계에서 4번째로 빨라 민첩하고 3m 높이까지 뛰어오르는 탄력성을 갖추었습니다.

이름에서부터 역동적인 주행성을 표현하고자 했던 임팔라는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여유롭고 부드러운 주행능력을 자랑합니다. 특히, 도심에서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오는 충격을 흡수해 편안한 승차감을 전달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고속도로에서 힘차게 달릴 때에도 역동적이면서 안정적인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급제동할 때도 자세를 잃지 않고 빠르고 정확하게 멈추기 때문에 안전성도 보장됩니다.

역동적이지만 부드러운 주행능력을 가진 쉐보레 임팔라, 드넓은 아프리카 초원을 달리는 동물 임팔라와 많이 닮은 것 같지 않나요?


출처: 네이버자동차
2.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현대 에쿠스

럭셔리 세단 현대자동차의 에쿠스는 라틴어로 ‘천마’를 뜻하며, 말의 강인함과 하늘의 말이라는 특별함으로 품격 있는 자동차임을 표현하고자 했다는데요. 여기에 영어로 ‘세계적으로 독특하고 독창적인 명품 자동차(Excellent, Quality, Unique, Universal, Supreme automotive)’라는 의미까지 담겨 있습니다.

여전히 사장님 차로 인식되어 있는 만큼 부의 상징인 에쿠스는 이름처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동급 최고의 첨단 편의 사양으로 최상의 품격을 선사하는데요. 외부의 불편한 소음들을 걸러주어 정숙한 실내를 경험하게 해주며, 대형 세단에 걸맞은 승차감과 안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조건을 제공하는 통합 주행모드, 쉽게 조작이 가능한 내비게이션, 스마트키, 전동식 뒷면 유리 커튼 등의 고급 사양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러움의 끝판왕 에쿠스! 차의 이름에 걸맞게 천마의 날개를 형상화한 엠블럼까지 돋보이는데요. 하늘을 달리는 말처럼 편안함과 럭셔리함을 선물해 주는 에쿠스로 하늘을 달리는 기분을 느껴보세요~!


출처: 네이버자동차
1. 트렌디한 디자인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쌍용 티볼리

2015년에 출시된 쌍용자동차의 소형 SUV 티볼리는 이탈리아 로마 근교의 휴양지이자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최초의 도심형 테마공원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하는데요. 티볼리 공원은 월트 디즈니가 디즈니랜드 설립 시 영감을 얻은 곳으로, 여유로움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출해 쌍용 티볼리를 표현하기 적합해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드러내는 티볼리는 여유로운 주행성능과 탁월한 안전성까지 갖추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티볼리는 자동차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색상들과 커스터마이징으로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어 도심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냅니다. 또한, 가볍고 유연한 핸들링으로 부드러운 주행능력을 선보이고, 뛰어난 제동력으로 안정성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트렌디한 티볼리와 함께 휴양지에서 나만의 개성을 뽐내며, 여유로움과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느껴보세요~!


출처: 네이버자동차
2. 휴양지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현대 싼타페

현대자동차의 SUV는 지명을 활용해 차량 이름으로 쓰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휴양지 특유의 에너제틱 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도시와 달리 거친 도로를 만나도 뛰어난 주행능력을 발휘하는 등 현대가 원하는 SUV의 이미지와 잘 맞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중 싼타페는 미국 뉴멕시코주에서 따온 이름인데요. 뉴멕시코주는 기후와 풍경이 휴양지로써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와 자유를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사람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싼타페는 탑승하자마자 마치 휴양지에 와있는 듯 깔끔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으로부터 편안한 승차감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탑승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인간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운전자의 운전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동급 최고의 연비와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데요. 부드러운 8단 자동변속기로 우수한 연비 효율을 보여줌과 동시에 고속주행 시뿐 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밀리지 않고 파워풀한 주행을 선보입니다.

탁 트인 시야와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있어 어디서든 자유로운 휴양지의 느낌을 낼 수 있는 싼타페와 함께 휴양하러 떠나보세요~!


출처: 네이버자동차
신화 속 용맹함을 보여주는 기아 셀토스

기아 자동차의 셀토스는 빠르고 역동적인 속도를 뜻하는 ‘스피디(Speedy)’와 그리스 신화의 헤라클레스 아들이자, 켈트족의 유래가 된 용맹한 신화 속 인물인 ‘켈토스(Celtos)’의 이름을 합쳐서 만든 이름인데요. 이처럼 소형 SUV인 셀토스는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로 기존의 소형 SUV와는 차별화된 감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셀토스는 기존 소형 SUV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빠르지만 즐겁고 편안한 주행성능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스포티한 움직임은 아니지만 풀 타임 사륜구동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든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주행능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 젊으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인테리어가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넉넉한 실내 공간과 경쾌한 주행감으로 탑승자의 운전 감성까지 만족시킵니다.

소형 SUV이지만 대범한 능력을 갖춘 셀토스로 용맹한 신화 속 인물이 되어보세요~!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다양한 자동차 이름의 유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더 재밌고 유익한 자동차 정보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