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급부상한 다양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와 이용방법

조회수 2020. 4. 10. 12:3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차를 타고 가다 보면 갑자기 배가 고프거나 목이 마르는 등 여러 가지 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럴 때 유용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자동차에 탄 채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을 뜻하는 드라이브 스루는 주로 패스트푸드 및 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종류의 드라이브 스루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떠한 종류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가 운영 중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출처: 스타벅스 홈페이지
1. 드라이브 스루의 선구자 카페와 패스트푸드 매장

드라이브 스루는 많은 카페와 패스트푸드 매장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바쁜 아침에나, 여유롭게 드라이브하던 중 가볍게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의 편리함을 위해 사이렌 오더 서비스뿐만 아니라 어플 내의 ‘My DT Pass’ 기능 설정으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플 내에 최대 2대까지 차량 등록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결재가 가능하며, 기다리는 시간마저 절약해 주니 이보다 더한 장점이 있을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많은 카페 및 다양한 음식점까지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다양한 상황 속에서 이용하면 정말 편리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한국경제TV 2020.04.09
2. 드라이브 스루로 즐기는 고급 음식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급증함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초밥 매장이나 호텔과 같이 고급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들이 연이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롯데호텔서울에서는 호텔 업계 최초로 차에서 내리지 않고 최소한의 접촉으로 호텔 메뉴를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롯데호텔서울의 일식당 모모야마와 베이커리 델리카한스는 온라인 및 유선 주문 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제품을 픽업할 수 있는 ‘시그니처 박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특급 호텔 셰프들의 음식을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상황 때문에 맛있는 고급 음식을 먹지 못해 아쉬워하는 많은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뉴스핌 2020.04.07
3. 아이들과 엄마들을 위한 드라이브 스루 장난감 대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휴원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심심해하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곳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대여장 회원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사전 예약한 후 차량으로 지정된 임시 대여소에서 장난감을 수령하는 방식인데요. 장난감 대여하는 곳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평균적으로 한 가정당 약 2점의 장난감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장난감 대여장들이 계속해서 휴관함에 따라 더 이상 장난감을 대여하지 못할까 걱정이 많았던 부모님들에게 희소식인 드라이브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 아이들의 정서와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어 참 다행이죠! 대여 및 반납이 되는 장난감은 철저한 소독까지 이뤄진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2020.04.04

요즘은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 배달까지 돼 굉장히 편리한데요. 하지만 물건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없어 아쉬운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결해 주기 위해 생긴 드라이브 스루 형식의 장터! 전국 곳곳에서 자동차를 타고 장을 볼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장터가 생겨 직접 물건을 보고 살 수 있으니, 이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전라북도의 주말 장터에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시행했는데요. 운전석에 앉아 판매원분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주문하면 직접 뒷자리나 트렁크에 짐을 실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농수산물은 시중가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필요한 물건을 싸게 살 수 있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을 도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드라이브 스루 형식의 장터들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장 볼 계획이시라면 농어민도 돕고 물건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장터를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편리한 서비스인 ‘드라이브 스루’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더욱 유용한 서비스인 것 같은데요. 복잡한 도심에서는 교통 혼잡의 주범이 되기도 하고, 도로를 지나다니는 행인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지금까지 전국의 다양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소개 및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과 편리한 자동차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고 있는 만큼 우리 모두 안전과 건강에 유의해봐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